본문 바로가기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 몰랐던 계좌가 이렇게 많았나?

엉클샘 발행일 : 2022-02-05

내 계좌가 몇 개인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오래전 과거에 개설했던 계좌들이 아직까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면 깜짝 놀라실 수 있습니다. 이런 안 쓰는 계좌, 휴면 계좌 등등 오래전에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는 모든 계좌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토스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를 이용해서 내 계좌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토스 앱에서 전체 버튼 클릭 후 숨은 내 계좌 찾기로 들어갑니다.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

다음 버튼 클릭 후 숨은 계좌 찾기에 동의하고 연결을 눌러 주세요.

 

토스 계좌 연결하기

은행, 카드, 증권, 포인트, 통신 등 탭별로 자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은행 전체 선택 클릭 후 하단 연결하기를 눌러 주세요. 토스 인증서가 있으면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토스 인증서가 없다면 새로 만드시는 것도 좋고 아니면 다음버튼 밑에 있는 다른 방법으로 인증을 눌러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토스 계좌 확인 동의문

약관 동의문(1/2)을 끝까지 내린 후 동의하고 계속을 눌러 줍니다.

 

토스 계좌 확인 동의문

동의문(2/2)를 끝까지 내린 후 동의하고 계속을 눌러 줍니다. 그다음 지문이나 비밀번호로 인증을 해주세요.

 

토스 계좌 관리 동의문

그러면 내 모든 계좌들이 조회됩니다. 토스에서 관리할 계좌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동의문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토스 계좌 연결 약관 동의

토스에서 입/출금한 곳을 볼까요?를 안 볼래요를 눌러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사항이죠. 그다음 연결한 계좌 송금에 동의하면 토스로 해당 계좌에서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토스 내 계좌 연결

계좌 연결 후 "내 계좌"로 들어가면 내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들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송금 버튼으로 쉽게 송금이 가능하죠.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 기능은 토스에서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꼼수이긴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내 계좌들을 모두 찾아주고 관리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토스를 계속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이 기능이 오히려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추천 글 더 보기

토스(Toss) 앱으로 간편하게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연말정산 미리보기로 내 환급액 확인하기

토스(Toss)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스마트폰에서 바로 전송하기

토스(Toss) 앱 잠금 기능 사용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