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 몰랐던 계좌가 이렇게 많았나?
내 계좌가 몇 개인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오래전 과거에 개설했던 계좌들이 아직까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면 깜짝 놀라실 수 있습니다. 이런 안 쓰는 계좌, 휴면 계좌 등등 오래전에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는 모든 계좌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토스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를 이용해서 내 계좌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
토스 앱에서 전체 버튼 클릭 후 숨은 내 계좌 찾기로 들어갑니다.
다음 버튼 클릭 후 숨은 계좌 찾기에 동의하고 연결을 눌러 주세요.
은행, 카드, 증권, 포인트, 통신 등 탭별로 자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은행 전체 선택 클릭 후 하단 연결하기를 눌러 주세요. 토스 인증서가 있으면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토스 인증서가 없다면 새로 만드시는 것도 좋고 아니면 다음버튼 밑에 있는 다른 방법으로 인증을 눌러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약관 동의문(1/2)을 끝까지 내린 후 동의하고 계속을 눌러 줍니다.
동의문(2/2)를 끝까지 내린 후 동의하고 계속을 눌러 줍니다. 그다음 지문이나 비밀번호로 인증을 해주세요.
그러면 내 모든 계좌들이 조회됩니다. 토스에서 관리할 계좌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동의문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토스에서 입/출금한 곳을 볼까요?를 안 볼래요를 눌러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사항이죠. 그다음 연결한 계좌 송금에 동의하면 토스로 해당 계좌에서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계좌 연결 후 "내 계좌"로 들어가면 내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들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송금 버튼으로 쉽게 송금이 가능하죠.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 기능은 토스에서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꼼수이긴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내 계좌들을 모두 찾아주고 관리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토스를 계속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이 기능이 오히려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