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페이 내 신용점수 조회 방법 1분만에 완료

엉클샘 발행일 : 2022-02-06

1분 만에 확인 가능한 네이버페이 내 신용점수 조회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 등급제도가 폐지되고 지금은 신용 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죠. 그래서 과거 내 신용 등급을 알고 있는 분들도 현재 내 점수를 모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조회되는 신용점수는 나이스(NICE) 신용정보회사에서 제공되는 점수이며 조회해도 신용 점수(등급)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조회를 하려면 네이버 앱을 먼저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앱에서 네이버페이로 접속해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앱 설치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네이버 내 신용점수 조회 방법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네이버페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신용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페이 신용관리

다른 경로로는 네이버페이 메뉴 버튼 클릭 후 신용관리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네이버페이 내 신용점수 조회

"동의 후  바로 신용점수 보기"를 클릭하고 네이버페이 지문(비밀번호)을 입력해 줍니다.

 

네이버 내 신용점수 조회

그러면 위와 같이 바로 내 신용점수 조회가 완료됩니다. 신용 점수와 더불어 구체적인 조회 내역과 변동 내역도 확인이 가능하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신용 관리

내 신용점수가 내 나잇대 평균에 비해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려주며 대출금, 연체금, 보증금 현황도 보여줍니다.

"신용조회 및 변동 알림 받기"를 켜면 다른 사람이 내 신용점수를 조회할 때 네이버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필요하신 경우 사용해 보세요. 이상 1분 만에 할 수 있는 네이버 페이 내 신용점수 조회 방법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네이버 페이 계좌 연결 및 송금 방법

네이버페이 사용처 및 제휴처 확인하기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 영수증 출력하기

NICE KCB 신용등급별 신용점수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