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금리 비교 앱 어떤 것들이 있을까? 플랫폼 살펴보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2-20

대출 금리를 비교할 때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시나요? 요즘에는 앱이 너무 편리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신용 조회부터 대출까지 앱에서 한 번에 실행이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내 정보를 입력하면 내게 맞는 맞춤형 대출을 알아서 찾아주기 때문에 여기저기 시간을 들여 찾거나 방문할 필요가 없죠. 대출 금리 비교 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금리 비교 앱들을 확인하시기 전에 유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아래 앱들은 대출 중개 역할을 해주는 앱들이며 실질적인 대출은 해당 은행에서 진행됩니다. 그래서 앱과 제휴된 은행들이 많을수록 정보가 많아지며 제휴가 안 된 은행의 경우 정보 노출이 안 되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휴 업체들이기 때문에 관련 업체들 중에는 1금융권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위주이며 1금융권 맞춤 대출을 이용하시려면 서민금융진흥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이용방법 알아보기

 

1. 카카오페이(KakaoPay)

대표적인 대출 금리 비교 앱은 카카오톡입니다. 정확히는 카카오톡 안에 있는 간편결제 앱인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비교를 하실 수 있죠.

카카오페이 대출비교

경로도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버튼 클릭 후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서 대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용대출과 전세대출, 카드대출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래 '내 한도, 금리 확인하기'를 클릭해서 내게 맞는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만 있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현재 조회 가능한 금융사는 총 50개로 나오고 있는데 다른 앱들보다 제휴 금융기관들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토스(Toss)

토스(Toss) 앱에서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스는 종합 금융플랫폼으로 유명했지만 뱅킹 업무까지 추가가 되어 이미 이용자들이 많은 앱입니다.

토스 대출 금리 비교

토스 앱 메인 화면에서 전체 버튼 클릭 후 '대출 받기'를 클릭하면 신용, 대환, 정부지원, 비상금 등의 대출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에서는 카카오보다 조금 더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휴 은행이 41개로 카카오페이보다는 수가 적긴 하지만 토스 이용자 분들이라면 카카오페이보다 이용하기 편하실 겁니다.

 

3. 뱅크샐러드(BankSalad)

뱅크샐러드는 자산관리 앱으로 편하게 내 계좌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입니다. 무료로 유전자 검사를 해주어서 유명세를 얻었던 업체이기도 합니다. (무료 유전자 검사는 앱으로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습니다.)

뱅크샐러드 대출 금리 비교

뱅크샐러드에서는 메인 화면 하단에 금융매칭 버튼을 누르면 바로 대출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 대환, 정부지원, 주택, 자동차 카테고리가 있으며 그 위에 '대출' 버튼을 누르면 내 정보를 토대로 최저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휴 업체 수가 나와있지 않으나 전체 상품이 34개인 것으로 보아 34개 은행이 제휴된 것으로 보입니다.

 

4. 페이코(Payco)

페이코는 NHN에서 출시한 간편 결제 서비스이지만 지금은 물적 분할 후 NHN페이코로 독립된 업체입니다. 간편결제 앱이지만 다양한 금융 정보다 같이 제공하고 있죠.

페이코 대출 금리

페이코 앱 실행 후 메인 화면에서 '금융' 버튼을 누른 후 대출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바로 연결된 업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1금융권인 SC제일은행, 광주은행, 수협은행과 2금융권 등 총 21개사 은행과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5. 핀크(Finnq)

핀크는 토스와 뱅크샐러드 같은 금융 플랫폼으로 계좌를 연결해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합작해서 만든 업체이죠.

핀크 대출 상품 비교

핀크 앱 실행 후 대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대출상품비교 화면이 나옵니다. 신용, 대환, 정부지원, 부동산, 사업자, 자동차로 분류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죠. 그 위에 '대출찾기' 버튼을 누르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출 확인하기'를 클릭해서 맞춤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제휴 은행은 34개로 나와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