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및 숨기기 간단 설정

엉클샘 발행일 : 2022-03-15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수십 개의 이모티콘을 보유하고 계시죠. 저는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하지도 않고 돈 주고 이모티콘을 사는 것도 아깝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주변 분들은 기본 4~5개의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이모티콘 보유 개수가 많을수록 복잡하고 관리하기가 힘들죠.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방법과 이모티콘 숨기기 설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손가락으로 아이콘을 1초간 누르고 있으면 위치를 이동할 수 있죠.

 

그런데 만약 아이콘이 너무 많아서 정렬을 더 쉽게 하고 쉽다면 아이콘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조금 더 편하게 순서 정렬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아이콘 버튼 클릭 후 아이콘 끝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른 경로로는 "카카오톡 설정 > 채팅 > 이모티콘 순서 설정"이 있습니다.)

 

이모티콘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이모티콘 오른쪽에 있는 삼겹줄 버튼을 드래그&드롭해서 위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숨기기

위와 같은 설정에서 이모티콘을 숨기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편집 화면에서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하단에 맨 위로 버튼과 맨 아래 버튼, 그리고 숨기기 버튼이 표시됩니다.

 

숨기기를 누르면 목록에서 사라지지만 삭제되는 것이 아닙니다. 숨긴 이모티콘 탭에서 다시 다운로드하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방법 및 이모티콘 숨기기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매한 이모티콘이 많을 때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3.13 - [IT & 컴퓨터/모바일] - 친구나 부모님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2022.03.13 - [IT & 컴퓨터/모바일] -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및 기간 확인

2021.08.30 - [IT & 컴퓨터/모바일] -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 변경 방법, 최초 1번 수정 가능

2021.08.02 - [IT & 컴퓨터/모바일] -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폰트 변경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