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인증서 삭제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자

엉클샘 발행일 : 2022-03-19

요즘은 공동인증서 대신 간편 인증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졌죠. 정부24나 홈택스 등등 공공기관에서도 간편 인증을 이용해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간편 인증 방법 중 가장 편리한 것이 바로 카카오 인증서인데요 오늘은 그 카카오 인증서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간편 인증서 종류는 카카오톡, 통신사패스, 페이코, 삼성패스, KB모바일, 네이버, 신한은행 인증서 등이 있습니다.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죠. 이 중 가장 편리한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 인증서를 만들었는데 다른 인증서가 더 편하다면 굳이 기존 인증서를 유지하고 있을 필요가 없죠.

 

참고로 카카오 인증서는 카카오페이 인증서와는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인증서와 카카오페이 인증서 차이점은?

 

카카오 인증서 삭제 방법

  1. 카카오톡으로 접속해서 더보기 > 카카오페이를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2. 카카오 인증서 설정 버튼을 누르고 인증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3. 인증서 삭제 팝업이 뜨면 삭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본인 인증을 위해 필수 약관에 모두 동의 후 핸드폰 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5. 인증이 완료되면 카카오 인증서 삭제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자세한 카카오 인증서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핸드폰 본인 인증이 없었는데 이제는 새로 생겼네요. 인증만 하면 어렵지 않게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보면 좋은 글

2020.07.22 - [IT & 컴퓨터/모바일] -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및 삭제 방법

2022.03.09 - [IT & 컴퓨터/모바일] -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방법, 오픈채팅 안 될 때

2021.12.28 - [IT & 컴퓨터/모바일] - 카카오톡 캘린더로 기념일 알림 꼼꼼하게 설정하기

2020.11.19 - [IT & 컴퓨터/모바일] -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분실 시 재등록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