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버드 소리울리기로 갤럭시버즈 찾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3-24

갤럭시버즈 시리즈는 모두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 앱으로 제어를 하게 됩니다. 갤럭시 버즈나, 버즈플러스, 버즈라이브, 버즈프로, 버즈2 모두 이 앱을 이용하죠. 이어버드를 분실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이 앱을 이용하는데 이어버드 소리울리기로 갤럭시버즈 찾기가 가능합니다.

 

소리 울리기로 갤럭시버즈 찾기는 블루투스가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가까이 있는 이어버드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어버드를 집에서 잃어버렸을 때 사용하시거나 잔디밭에서 듣다가 떨어뜨렸는데 어디 갔는지 모를 때 사용하시는 용도죠.

 

버스에 놓고 내렸다거나 멀리서 잃어버린 경우에는 다시 찾기가 힘듭니다. ▶버스 지하철 택시 분실 시 대처 방법

 

블루투스 연결 외에도 조건이 있는데 바로 이어버드가 케이스에 담겨 있으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 소리로 찾을 수 있는 조건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어버드에 블루투스가 연결되어야 함. (근거리 전용)
  • 이어버드가 케이스에 담겨있고 케이스가 닫혀있으면 소리가 나지 않음.
  • 하나는 케이스에 있고 하나는 밖에 나와있으면 밖에 있는 이어버드는 소리를 낼 수 있음.

 

갤럭시버즈 찾기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갤럭시웨어러블 앱을 실행해 줍니다. 갤럭시버즈 이용자라면 이미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갤럭시 내 이어버드 찾기

앱 하단에 있는 내 이어버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스마트싱

갤럭시 버즈 찾기는 갤럭시웨어러블 자체에서 하는 것이 아니고 스마트씽(SmartThings) 앱과 연동해서 찾게 됩니다. 스마트씽 권한 허용을 모두 해줍니다.

 

갤럭시버즈 소리울리기

스마트씽으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이어버드 위치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소리 울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버즈 찾기

이어버드에서 소리 울리기 화면이 뜨면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소리로 갤럭시버즈 찾기

이어버드에서 새소리가 납니다. 뾱뾱, 뾱뾱, 뾱뾱.. 새소리가 나죠. 소리가 크지 않아서 주의 깊게 들어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한쪽만 잃어버렸는데 두 쪽 모두 소리가 나고 있다면 하단에 있는 스피커 버튼을 클릭해서 한쪽을 음소거하시면 찾기 편하실 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1.26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버즈 초기화 방법(플러스, 라이브, 프로도 동일)

2021.11.12 - [IT & 컴퓨터/프로그램] - 맥북 프로 갤럭시 버즈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기

2020.11.29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연결 방법 및 사용법

2020.12.02 - [리뷰] - 블루투스 동글이 5.0 설치 후 무선 이어폰에 연결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