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아이디에 연결된 기기 삭제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3-24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 구형을 사용하다가 신제품으로 새로 바꾸셨다면? 반드시 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애플 아이디에 연결된 기기 삭제하기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북 등을 애플 기기를 중고로 판매할 때는 반드시 내 아이디에 연결된 기기를 삭제해 주세요. 기기를 중고로 판매하기 전에 초기화를 해서 판매하시겠지만 여전히 기존 기기는 내 애플 아이디에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도 빨리 삭제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설정


  2. 설정에서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계정


  3. 계정 화면 하단에 보면 내 아이디에 연결된 애플 기기들이 전부 표시가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는 기기가 있다면 클릭해 줍니다.
    애플 아아디 연결된 기기 목록


  4. 기기 정보 하단에서 계정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플 아이디 연결된 기기 삭제


  5. iPhone 기기를 삭제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연결된 기기 삭제

만약 이렇게 삭제했는데 목록에서 삭제한 아이폰에서 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위 목록에 다시 표시가 됩니다. 아이폰 등 애플 기기를 중고로 팔았거나 분실했는데 목록에서 삭제했던 기기가 다시 뜬다면 도용되고 있다는 증거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애플 아이디에 연결된 기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볼만한 글

2022.03.13 - [IT & 컴퓨터/모바일] - 아이폰 에어드롭 사용법! 블루투스보다 쉽네

2022.03.10 - [IT & 컴퓨터/스마트폰 비교] - 아이폰se3 vs 아이폰se2 스펙 및 벤치마크 차이 살펴보기

2021.10.14 - [IT & 컴퓨터/모바일] - 아이폰 오전 오후 말고 24시간제로 표시하기

2021.02.07 - [IT & 컴퓨터/모바일] - 아이폰 비밀번호 6자리를 4자리로 변경해서 사용하기

2021.02.14 - [IT & 컴퓨터/모바일] -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설정 방법 (아이튠즈 없이 어플로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