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빅스비 끄기: 버튼 음성인식 모두 해제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4-01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빅스비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측면에 있는 빅스비 버튼을 끄고 음성인식도 해제해서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 빅스비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입니다. 삼성 계정만 있으면 아이폰 시리처럼 음성으로 다양한 명령을 할 수 있어서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은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아주 불필요한 기능이죠. 오히려 종종 버튼이 잘못 눌리거나 음성을 잘못 인식하는 바람에 빅스비가 갑자기 떠서 감상에 방해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갤럭시만 수년째 사용하지만 빅스비는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갤럭시 빅스비 끄기

본 설명은 갤럭시 S21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빅스비 버튼은 대부분 비슷하실 겁니다.

갤럭시 빅스비 버튼

아무 설정도 안 건드리셨다면 갤럭시 측면 음량 UP/DOWN 버튼 하단에 있는 것이 빅스비 버튼입니다. 잠깐 누르면 화면이 on/off 되지만 길게 누르면 빅스비가 켜지죠.

 

갤럭시 빅스비 설정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눌러 빅스비를 켭니다. 그리고 나침반 버튼을 클릭하고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빅스비 끄기

빅스비 설정으로 들어가서 빅스비 호출을 꺼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휴대전화가 잠겨있을 때 사용빅스비 받아쓰기까지 모두 비활성화해 주세요.

 

갤럭시 유용한 기능

그다음 갤럭시 설정을 클릭하고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측면 버튼 빅스비 끄기

유용한 기능에서 빅스비 루틴을 꺼 줍니다. 그리고 측면 버튼 설정으로 들어가서 길게 누르기 옵션을 빅스비 호출하기에서 전원 끄기 메뉴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하면 갤럭시 빅스비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깔끔하게 끄고 사용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3.30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S21 전원 끄기 정말 간단한 방법 3가지

2022.03.29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법

2022.03.28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구글 날씨 알림 끄기

2022.03.21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스마트폰 암호 패턴 풀기, 패턴 해제 방법

2022.03.22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앱 숨기기 설정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