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3-29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얼메신저란? 듀얼메신저는 하나의 스마트폰에서 2개의 메신저 계정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듀얼메신저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을 2개의 다른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단, 카카오톡 듀얼메신저를 사용하려면 당연히 전화번호도 2개가 있어야 합니다. 앱으로 가상 전화번호를 발급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운영자에게 발견되면 이용 정지를 당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문제없이 전화번호 2개를 이용하려면 114를 눌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투넘버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월 3천원대의 금액으로 핸드폰 번호를 하나 더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4 전화 후 부가서비스 신청으로 들어가서 투넘버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알뜰폰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설정하기

  1. 듀얼메신저 활성화를 위해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설정 앱


  2.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유용한 기능


  3. 유용한 기능에서 듀얼 메신저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4. 듀얼 메신저로 들어가면 사용 가능한 앱 목록이 나옵니다. 카카오톡을 켜기 전에 먼저 듀얼 앱용 연락처를 설정하세요. (기존 연락처를 이용하지 않고 내가 선택한 사람과만 연락할 수 있습니다.)
    듀얼메신저 연락처


  5. 연락처 선택 후 카카오톡을 켜줍니다. 그리고 설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법


  6. 주의사항을 읽고 확인 버튼 클릭을 하면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설치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법


  7. 갤럭시 스마트폰의 아이콘을 보면 카카오톡이 하나 더 생긴 것이 보입니다. 듀얼메신저 표시를 확인하세요.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법


  8. 카카오톡 듀얼메신저를 실행하고 새로운 카카오톡을 시작합니다. 기존 전화번호와 다른 전화번호로 새로운 카카오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이용 방법


카카오톡에는 멀티프로필 기능이 있어서 내가 선택한 사람마다 다른 프로필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듀얼메신저는 아예 다른 계정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아예 새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기기에서 2개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하기, 이름 메시지 표시 설정

카카오톡 비행기모드 1안사라지고 몰래 읽기 여전히 가능할까?

갤럭시 앱 숨기기 설정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및 기간 확인

무료 명함 앱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