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비행기모드 1안사라지고 몰래 읽기 여전히 가능할까?

엉클샘 발행일 : 2022-03-21

스마트폰의 비행기모드란 와이파이 및 LTG, 5G 등의 통신 연결을 다 끊고 단순하게 기기만 사용할 수 있는 모드인데 비행기의 전자장비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한 모드입니다. 카카오톡 몰래 읽기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이 비행기모드를 이용하는 것이죠. 오래전부터 사용해 왔던 방법인데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카카오톡 비행기모드 1안사라지고 몰래 읽기가 가능한지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테스트 기기는 아이폰13 미니와 갤럭시 S21 플러스 기종이며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각각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비행기모드 테스트(2024년 3월 재확인)

2023년 7월 4일에 비행기모드를 다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2024년 3월 6일에 다시 테스트해 보았는데 비행기모드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주의사항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비행기모드

먼저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메시지를 보낸 후 아이폰의 비행기모드를 켰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메시지를 읽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비행기모드

비행기모드로 읽자 갤럭시에서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의 숫자 1이 그대로 있네요. 비행기모드로 1안사라지고 읽기가 여전히 작동되고 있었습니다.

 

반대로 아이폰에서 메시지를 발송하고 갤럭시에서 비행기모드로 읽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1 안사라지고 읽기

갤럭시 비행기모드로 읽자 아이폰에서도 마찬가지로 1이 안 사라지고 그대로 있네요. 카카오톡은 여전히 비행기모드로 몰래 읽기가 가능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비행기모드로 읽고 나서 그 화면에서 바로 비행기모드를 끄면 1이 사라집니다. 대화창을 나간 후 비행기모드를 켜셔야 1이 유지됩니다.

 

무시하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카카오톡 메시지는 궁금할 때, 혹은 밀당(?)을 할 때, 여전히 작동되는 카카오톡 비행기모드로 몰래 읽어보세요.

 

추가로 단톡방 몰래 나가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사람이 많은 대화방에서 그냥 나가기가 부담스러울 때 몰래 나가기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카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몰래 나가기 이용 방법

 

카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몰래 나가기 이용 방법

이번에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단톡방을 나가고 싶지만 눈치가 보여 나가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 카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새로 생긴 것입니다. 카톡에서 채팅

lifenourish.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및 숨기기 간단 설정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및 기간 확인

카카오톡 채팅 내용 내보내기 사용법과 파일 저장 위치 확인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설정하기 (내 생일, 친구 생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