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공장초기화 자세한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4-13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받은 상태로 리셋하고 싶을 때는 초기화를 해보세요. 완전히 포맷시키면 깔끔한 상태로 시작할 수 있으며 빠른 반응 속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초기화와 공장초기화는 결과는 동일하지만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일반 초기화는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진행할 수 있으며 공장초기화는 스마트폰이 꺼진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죠.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갤럭시 초기화 전에 먼저 연결된 구글 계정과 삼성 계정을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초기화 후에 해당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을 해야 스마트폰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에는 꼭 잊지 말고 삭제를 해주어야 하죠.

 

갤럭시 초기화 전 구글 계정 삭제하기

  1. 구글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및 백업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계정 및 백업 설정


  2. 계정 관리로 들어가서 구글 계정과 삼성 계정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구글 계정 삭제


  3. 계정 하단에 있는 계정 삭제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 연결된 계정들을 모두 삭제해 줍니다.
    갤럭시 삼성 계정 삭제

초기화 후 본인 다시 사용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 중고로 판매할 경우 구글 계정과 삼성 계정을 먼저 삭제 후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락이 걸리면 판매한 사람에게 내 계정 정보를 알려주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갤럭시 설정에서 초기화하는 방법

갤럭시 설정에서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의 버튼을 눌러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죠.

 

  1.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설정


  2.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일반 설정


  3. 일반에서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초기화


  4. 기기 전체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초기화 방법


  5. 삭제되는 데이터를 확인 후 연결된 계정에 구글 계정이나 삼성 계정이 있는지 다시 확인해 보세요. 연결된 계정이 남아있다면 삭제 후 초기화를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기기 전체 초기화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외부 버튼을 이용해서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버튼은 기종마다 다른데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버튼

  • 홈 버튼이 있는 갤럭시: 홈버튼+전원+볼륨UP
  • 빅스비 버튼이 있는 갤럭시: 전원+빅스비+볼륨UP
  • 빅스비 버튼이 없는 갤럭시: 전원+볼륨UP

스마트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위 버튼을 5초간 동시에 누르면 복구 모드(도스 화면)로 넘어갑니다.

 

자세한 갤럭시 공장초기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마트폰 전원을 끕니다.

  2. 스마트폰에 충전기를 연결합니다. (연결을 안 하면 도스 모드로 진입하지 않습니다.)

  3. 공장초기화 버튼을 5초간 눌러 줍니다.

  4. 도스 모드로 진입하면 Wipe data/factory reset을 선택합니다. (볼륨 Up/Down으로 이동, 빅스비 버튼으로 선택)
    갤럭시 공장초기화 wipe data


  5. 사용자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화면이 나오면 초기화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초기화를 하면 스마트폰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단, 초기화를 해도 SD카드에 있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으나 암호화 처리가 되어 있다면 복구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실행 전 구글 계정과 삼성 계정 삭제하는 것만 지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으실 겁니다.

 

관련 글 더 보기

갤럭시 스마트폰 암호 패턴 풀기, 패턴 해제 방법

갤럭시 패턴 풀기 실패 및 삼성 계정 모를 때 해결 방법

갤럭시 S10 S20 S21 S22 배터리 교체 비용 얼마일까?

삼성 갤럭시 S10 S20 S21 S22 액정 수리비 정확한 금액 확인하기

갤럭시 앱 숨기기 설정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