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한손모드 사용하기: 천지인 키보드로 편하게

엉클샘 발행일 : 2022-04-22

갤럭시 한손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다른 한 손으로 이빨을 닦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한손모드로 변경하면 단순히 화면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마트폰 조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아닌 화면 전환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

아래 갤럭시 한손모드 설명은 갤럭시 S21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삼성 키보드 버전은 5.4.70.25입니다.

갤럭시 키보드 한손모드 설정 방법

글씨를 입력할 때 하단에 키보드가 뜨죠. 키보드 오른쪽 위에 붙어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모드가 나옵니다. 

 

갤럭시 키보드 한손모드

모드에서 한 손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일반 키보드는 원래 사용하던 키보드이며 플로팅 키보드는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갤럭시 키보드 한손모드 설정

한 손 키보드를 선택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방향 전환 버튼을 이용해서 왼손 모드, 오른손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시 원래 키보드 돌아가려면 일반 모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플로팅 키보드

참고로 플로팅 키보드는 이렇습니다. 화면 위에 떠다니게 되며 키보드 하단 바를 클릭해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한손모드를 이용하면 키보드가 작아지죠. 그래서 조금 더 버튼을 쉽게 누르려면 키보드를 천지인 방식으로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

키보드 설정 버튼을 눌러 언어 및 키보드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키보드 천지인 변경

한국어 키보드 형식을 쿼티에서 천지인으로 변경해 줍니다.

 

갤럭시 천지인 키보드

그러면 이렇게 한 손으로 입력하기 편한 버튼이 큰 키보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이 단순히 키보드를 한쪽으로 몰아주는 것이긴 하지만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커서 글자를 입력할 때 두 손을 써야 하는 입장에서는 가끔 편리하긴 합니다.

 

 

▼추가로 볼만한 글

갤럭시 공장초기화 자세한 방법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스타일 변경하기

자세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알아보기

갤럭시 스마트폰 암호 패턴 풀기, 패턴 해제 방법

삼성 갤럭시 S10 S20 S21 S22 액정 수리비 정확한 금액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