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공장초기화 방법: 구몬패드 포맷하기
구몬 학습지를 하게 되면 구몬패드를 받게 됩니다. 학습지를 할 수 있는 스마트패드 기기인데 사실 이 구몬패드는 갤럭시탭 10.1에 구몬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일 뿐이죠. 문제는 갤럭시탭 설정에서 초기화를 하면 다시 구몬 프로그램이 설치된다는 데에 있습니다. 구몬 프로그램 없이 순수한 갤럭시탭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공장초기화를 하시면 됩니다. 구몬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할 수 있는 갤럭시탭 10.1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10.1 공장초기화
구몬패드는 갤럭시탭 10.1을 사용합니다. 아이가 구몬은 5년 정도 했는데 그때 받은 것이 갤럭시탭 10.1 2016년형 버전이네요.
갤럭시탭 10.1 공장초기화 하기 전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포맷 전 데이터 백업
- 공장초기화 전에 배터리 충분히 남겨 놓기(혹은 충전선 연결 후 초기화 진행)
데이터 백업과 배터리 잔량만 확인하시면 문제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공장초기화 버튼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을 OFF한 후에 전원버튼+볼륨UP+홈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 주세요. 그러면 도스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처음에는 안드로이드 캐릭터가 command fail 어쩌고저쩌고 나오는데 조금만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도스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Wipe data/factory reset을 선택합니다. (볼륨 키로 위아래로 이동하고 전원 버튼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Wipe all user data?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줍니다. 이게 데이터를 포맷하는 것입니다.
포맷 완료 후 Reboot system now을 눌러 주시면 시스템이 재부팅됩니다.
이렇게 갤럭시탭 10.1 공장초기화를 하고 나면 구몬 프로그램은 모두 제거가 되고 순수한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패턴 풀기 실패 및 삼성 계정 모를 때 해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