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마네카드 사용법: 회원 가입 및 NAMANE 카드 충전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5-12

나마네카드란 충전형 선불카드입니다. 영어로 NAMANE라고 쓰는데 이름에 나와있듯이 나만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가지고 카드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며 일반 결제는 물론 교통카드까지 사용이 가능하죠.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자세한 나마네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마네(NAMANE) 카드에 금액을 충전하면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는 나이제한도 없어서 만 14세 미만 아이도 현금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마네카드는 토스,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만 14세 미만인 경우 온라인 결제 시 보호자 동의가 필요합니다.

 

나마네카드 사용법

나마네카드 앱 회원 가입

본 포스팅은 아이폰13 환경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NAMANE 앱을 찾아 설치해 줍니다.
    나마네카드 앱


  2. 나마네카드 앱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후 로그인하기를 클릭합니다. (갤럭시는 이상 없는데 아이폰13 미니의 경우 글자가 잘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나마네카드 회원가입


  3. 로그인 화면 하단에서 회원 가입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나마네카드 회원가입


  4.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경우 부모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나마네카드 회원가입


  5. 나마네카드 아이디를 만들어줍니다.
    나마네카드 아이디 설정


  6. 나마네카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나마네카드 비밀번호 설정


나마네카드 충전 방법

나마네카드 충전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나마네카드 앱
  • 나마네카드 자판기
  • 지하철역(수도권)
  • 기차역
  • 편의점(CU, 이마트24, 스토리웨이)
  • ATM(우리, 농협, 롯데)

여기서는 앱에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충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앱에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1. MY카드를 클릭하고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 줍니다.
    나마네카드 카드 등록


  2. 실물 카드의 태그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카드의 이미지가 앱에 등록됩니다. 등록된 이미지의 크기를 손가락으로 조정한 후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 줍니다.
    나마네카드 카드 등록


  3. 카드 등록 후 다시 MY카드를 눌러 하단에 있는 페이잔액 충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마네카드 카드 충전 방법


  4. 나마네카드 충전은 카드/계좌이체, 가상계좌입금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계좌이체의 경우 수수료 300원이 부과되며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충전 수수료가 없습니다.

    참고로 최대 충전 금액은 카드 당 페이 잔액 50만원, 교통 잔액 50만원씩입니다.
    나마네카드 카드 충전 방법


  5. 신용/체크카드로 충전 시 수수료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약관 동의 후 충전하기를 눌러 줍니다.
    나마네카드 카드 충전 방법


  6. 결제 약관 동의 후 다양한 카드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나마네카드 카드 충전 방법


  7. 충전을 완료하면 MY카드 화면에 나만의 페이잔액과 나만의 교통잔액에 충전금이 표시됩니다. (잔액 버튼 중간에 있는 스위치 버튼으로 페이 잔액을 교통 잔액으로 서로 옮길 수 있습니다.)
    나마네카드 잔액 확인


충전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나마네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면 앱에 잔액이 바로바로 표시됩니다.

 

나마네카드 사용 내역 조회 및 설정 변경

나마네카드 사용 내역은 "MY 카드 > 페이카드 내역조회"로 들어가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마네카드 사용 내역 조회

 

 

카드 설정/관리로 들어가면 앱에 등록된 카드 이미지나 별명을 수정할 수 있으며 카드 분실신고 및 일시정지가 가능합니다.

나마네카드 카드 설정

 

지금까지 나마네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매뉴얼을 확인하시려면 나마네 홈페이지 메뉴얼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마네카드 매뉴얼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5.16 - [IT & 컴퓨터/모바일] - 나마네카드 일시 정지 및 분실 신고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