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마네카드 일시 정지 및 분실 신고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5-16

나마네카드를 잃어버렸다면? 선불형 충전카드인 나마네카드 일시 정지 및 분실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마네카드 분실 신고는 일시 정지(일시 잠금)를 먼저 한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시 정지를 시킨 후에는 다시 해제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분실 신고를 하면 카드를 찾아도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나마네카드 분실 신고 주의 사항

  • 분실 신고 후에는 신고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꼼꼼히 찾아본 후 신청하세요.
  • 분실 신고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분실 신고 후 페이잔액은 환불이 되지만 교통 잔액은 레일플러스에서 서비스하는 것이라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환불된 페이잔액은 현금이 아닌 나마네카드에 충전할 수 있는 페이쿠폰으로 지급됩니다.

 

나마네카드 일시 정지

나마네카드 설정 관리

나마네카드 앱에서 MY카드 클릭 후 카드설정/관리로 들어갑니다.

 

나마네카드 일시잠금

카드 관리에서 카드 일시잠금하기를 먼저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나마네카드 일시잠금 해제

일시잠금을 해제하고 카드를 다시 사용하려면 카드 잠금해제를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나마네카드 분실 신고

나마네카드 분실 신고를 일시 잠금을 먼저 한 후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나마네카드 분실신고

일시잠금 후에 카드 분실신고를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나마네카드 고객센터

카드 잔액 환불은 메뉴 버튼 클릭 후 고객센터 > 1:1 문의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나마네카드 고객센터 1588-3073으로 연락 후 환불 가능)

 

위에서 언급했듯이 나마네카드 분실신고를 한 후에는 그 카드를 다시 찾아도 아예 사용을 할 수 없으며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환불은 현금이 아닌 쿠폰으로 지급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5.12 - [IT & 컴퓨터/모바일] - 나마네카드 사용법: 회원 가입 및 NAMANE 카드 충전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