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1 화면보호기 매트릭스 테마 설치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6-06

영화 매트릭스의 초록색 코드 장면을 내 화면보호기로 사용하고 싶다면? 외부 테마를 가져다 설치하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윈도우11 화면보호기 매트릭스 테마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트릭스 윈도우 화면보호기

매트릭스 테마를 설치하면 위 화면처럼 잠금 화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윈도우11과 윈도우10 화면보호기에 모두 동일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보호기 외부 테마 설치 방법

  1. 먼저 윈도우 화면보호기 테마 사이트로 접속해서 원하는 테마를 다운로드합니다. ▶Screensavers Planet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받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직접 받을 수 있게 제일 하단에 scr 파일을 따로 올려놓았습니다.)
    윈도우 화면보호기 테마 다운로드


  2. matrix.zip 파일로 받아지는데 압축을 해제해 줍니다.
    zip 파일 압축 해제


  3. matrix.scr 파일을 선택 후 Ctrl+C를 해서 복사해 줍니다.
    윈도우 화면보호기 scr 파일


  4. 복사한 파일을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폴더 하단에 Ctrl+V를 눌러 붙여 넣기 합니다. 그러면 윈도우 화면보호기 외부 테마 설치가 완료됩니다.
    화면보호기 파일 삽입


  5. 이제 윈도우11 검색창을 눌러 화면보호기 변경 앱을 실행해 줍니다.
    윈도우11 화면보호기 설정


  6. 화면보호기 목록에서 Matrix ScreenSaver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1 화면보호기 설정


  7. 미리 보기를 눌러 제대로 적용이 되는지 확인해 줍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하단의 확인이나 적용 버튼을 눌러 완료해 주세요.
    윈도우 화면보호기 미리보기


영화 매트릭스 화면을 윈도우11 화면보호기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에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행이 많이 지났지만 동일한 방식으로 다른 테마도 적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트릭스 윈도우 화면보호기 파일

matrix.scr
0.09MB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