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녹음 기능 단축어로 등록해서 즉시 녹음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6-16

증거가 중요한 시대에 가장 빨리 사용할 수 있는 녹음기가 바로 스마트폰이죠. 큰일이 나거나 다툼이 생길 때 녹음 파일은 결정적인 증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번 갤럭시 녹음 방법에 이어 아이폰에서 즉시 녹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녹음 기능을 단축어로 등록한 후 뒷면 탭 설정을 추가해서 빠르게 녹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에 녹음 파일 저장 및 공유 방법까지 설명해 놓았으니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녹음 기능 단축어로 등록하기

먼저 단축어에 음성 메모를 등록해야 합니다. 아이폰 단축어란 특정 행위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빠른 실행 아이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단축어로 등록해 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단축어를 실행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2. 단축어에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단축어 추가


  3. 그다음 동작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4. 검색창에 녹음(혹은 음성 메모)를 입력하고 "새로운 음성 메모 녹음"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즉시 녹음 단축어


  5. 단축어에 녹음 기능이 등록되었습니다. 여기서 공유 버튼을 누르고 홈 화면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저장


  6. 아이콘 이름을 즉시 녹음(혹은 원하는 이름)으로 바꾼 후 추가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이름 변경


  7. 바탕화면에 아이폰 즉시 녹음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녹음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아이콘


  8. 마지막으로 단축어의 이름을 즉시녹음으로 바꿔줍니다. (이름은 굳이 안 바꾸셔도 되지만 바꿔놓으면 뒷면 탭에 등록할 때 알아보기 쉽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이름 변경


 

아이폰 녹음 단축어를 뒷면 탭으로 사용하기

아이폰 단축어로 등록한 녹음 기능을 뒷면 탭에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뒷면 탭으로 등록하면 아이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뒷면을 손가락으로 두 번 톡톡 두드려서 단축어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직접 화면을 켜서 단축어 아이콘을 누르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1.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설정


  2.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손쉬운 사용


  3. 신체 및 동작 지원에서 터치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터치 설정


  4. 터치 설정 제일 하단에 있는 뒷면 탭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뒷면 탭 설정


  5. 이중 탭을 클릭하고 단축어 목록에서 새로 만든 즉시 녹음 단축어를 선택합니다. 위 단축어 만들기에서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새로운 단축어1로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참고로 이중 탭은 뒷면을 두 번 두드려서 실행하는 것이고 삼중 탭은 세 번 두드려서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즉시 녹음 설정


이제 아이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뒷면을 두 번 두드리면 즉시 녹음 기능이 켜지게 됩니다. 급박한 상황에서 녹음이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녹음 파일 공유 및 저장 방법

추가로 녹음한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즉시 공유하거나 아이폰 내부저장소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1. 즉시 녹음 단축어 아이콘을 클릭하면(혹은 뒷면 탭 이용하면) 바로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이 완료되면 종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아이폰 즉시 녹음 방법


  2. 녹음 항목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녹음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거나 아이폰에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파일에 저장을 눌러 저장할 때 저장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파일" 앱에서 저장된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녹음 파일 저장 공유


추가 아이폰 꿀팁 보기

아이폰 즉시 녹음 기능 외 추가로 볼만한 아이폰 꿀팁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