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뷰어 다운로드할 필요없음 - 크롬 엣지 웨일로 끝

엉클샘 발행일 : 2022-07-21

PDF 뷰어를 다운로드하려고 찾고 계신가요? 이제는 PDF 뷰어를 따로 찾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으면 즉시 PDF 열람 및 인쇄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러면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크롬 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을 여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PDF 파일 열기

이제는 PDF 파일을 열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PDF 파일 열기

PDF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연결 프로그램에서 크롬이나 엣지, 웨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뷰어 없이도 바로 PDF 파일이 열립니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PDF 파일을 크롬 화면에 끌어다 놓는 것입니다.

PDF 뷰어 프로그램

파일을 열 필요없이 크롬이나 엣지, 웨일 브라우저 창에다 마우스로 끌어서 올려놓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PDF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크롬 PDF 뷰어 화면

아래는 크롬에서 PDF를 열어본 화면입니다.

크롬 PDF 뷰어

단순 뷰어이며 PDF 회전 기능과 확대 축소, 인쇄 기능만 있습니다. 프린터 버튼을 눌러서 인쇄가 가능하며 PDF 편집은 불가능합니다.

 

엣지 PDF 뷰어 화면

아래는 엣지에서 PDF 파일을 열어 본 화면입니다.

엣지 PDF 뷰어

엣지에서는 PDF 위에 글씨나 색칠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린터 버튼을 눌러 인쇄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웨일 PDF 뷰어

네이버 웨일에서 PDF를 열어본 화면입니다.

네이버 웨일 PDF 뷰어

네이버 웨일의 PDF 뷰어 화면은 크롬과 동일합니다. 화면이나 버튼이 완전히 똑같습니다.

 

그러나 주목할만한 점은 네이버 웨일로는 PDF 뷰어뿐만 아니라 HWP 한글 뷰어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크롬이나 엣지에서는 한글 파일을 볼 수 없지만 웨일에서는 끌어다 놓기만 하면 바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웨일이 국내산 웹 브라우저이다 보니 역시나 국내 기능에 특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볼만한 글

크롬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확장프로그램 없이 해결

엣지 ie모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구글 검색 팁 PPT, PDF 파일만 나오게 설정하기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or 북마크 가져오기

네이버웨일 팝업 차단 및 해제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