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채팅+ 설정하기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를 보내면 숫자 1이 표시되고 상대방이 읽으면 숫자가 사라지죠.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카카오톡처럼 내가 보낸 메시지를 상대방이 읽었는지 알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채팅+(플러스)라는 기능인데 이것 기능을 이용해서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채팅+ 문자 읽음 표시는 상대방도 동일하게 채팅+를 이용해야 합니다. 같은 갤럭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데 문자 앱의 버전이 다르거나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설정
- 갤럭시 문자 앱을 실행합니다.
- 문자 앱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버튼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갤럭시 메시지 설정에서 채팅+ 설정을 클릭합니다.
- 채팅+ 관리를 클릭합니다.
- 여기를 보시면 자동으로 채팅+가 켜져 있으실 겁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를 끄려면 채팅+를 끄시면 됩니다. 반대로 채팅+를 사용하시려면 켜기를 클릭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채팅+는 같은 채팅+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만 적용됩니다. 상대방이 채팅+를 사용하는지 알려면 문자 앞에 파란색 말풍선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말풍선이 있다면 채팅+ 사용자이며 서로 읽음 표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1 표시가 사라지면 내가 읽었는지 상대방이 알 수 있기 때문에 부인을 할 수가 없죠. 카카오톡 메시지 읽음 기능이 불편하셨던 분들은 굳이 갤럭시 문자에서까지 이것을 사용하고 싶지는 않으실 겁니다. 채팅+는 나와 상대방 중 한 명만 꺼도 사용이 불가능하오니 위 방법으로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설정을 끄시고 마음 편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