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그림 사이트 미드저니 사용법 알아보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9-12

얼마 전 미국 콜로라도 주립 박람회 미술 대회 수상작 때문에 난리가 났었죠. 디지털 아트 부문에서 우승한 수상작이 사람이 아닌 AI 프로그램이 그린 그림이었기 때문입니다. 우승작 제목이 "스페이스 오페라 극장"이라는 작품이었는데 그림을 보면 굉장히 웅장하고 성스러운 판타지풍의 아주 멋진 작품입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유명 화가가 그렸다고 해도 믿을 만큼 아주 잘 그린 결과물이 나왔죠. 확인해 보니 이 그림을 그린 프로그램이 바로 미드저니(Midjourney)라는 AI 그림 제작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미드저니는 현재 베타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 미술 대회 때문에 이름이 알려져서 지금은 전 세계 사람들이 몰려서 유저수가 증가하고 있죠. 제가 직접 미드저니를 테스트해보니 생각보다 훨씬 훌륭한 작품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AI 그림 사이트 미드저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드저니 사용법(Midjourney)

AI 인공지능 그림을 만들기 위해 먼저 미드저니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하려면 절차를 익혀야 알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바로가기

 

  1. 미드저니 홈페이지에서 Join the beta를 클릭합니다. (자주 사용하시려면 회원 가입을 진행하셔도 되는데 여기서는 비회원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드저니 홈페이지


  2. 사용자명을 입력 후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사용자명은 한글 영문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미드저니 사용자명


  3. 사람입니다를 클릭해서 리캡챠 인증을 진행합니다.
    미드저니 계정만들기


  4.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아무거나 적어도 상관없습니다.)
    미드저니 생년월일


  5. 가입 완료 화면에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 가볍게 무시하고 X 버튼을 눌러 줍니다.
    미드저니 가입완료


  6. 본격적인 미드저니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메뉴 중 newbies-xxx로 되어 있는 방들이 보이실 겁니다. 아무거나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AI 그림 미드저니 사용법


  7. 방으로 들어간 후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밑에 있는 입력 창에 /i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imagine prompt를 클릭합니다.
    미드저니 사용법


  8. /imagine prompt 옆에 AI가 그릴 그림에 대한 문장이나 단어를 입력해 줍니다. 설명을 구체적으로 입력하면 그림도 구체적으로 표현됩니다. 구글 번역기나 파파고를 이용해서 작성하시면 편리합니다. (단어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하시면 작동됩니다.)
    미드저니 사용법 단어 입력
    참고로 성적인 단어를 자주 입력할 경우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미드저니 AI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 게이지가 100%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100%가 완료되면 제일 밑에 그림이 표시됩니다. (다른 사람들도 같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내 그림을 잘 찾아야 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항상 제일 하단에 표시가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10. 그림은 4개의 샘플이 제공됩니다. 왼쪽부터 1, 2, 3, 4번 순서입니다.
    그림 하단에 버튼이 표시되는데 U는 그림을 확정했다는 뜻이며 V는 다시 그리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U2를 선택하면 2번 그림으로 확정했으니 그 그림을 완성하라는 뜻이고 V3를 선택하면 3번 그림 스타일이 마음에 드니 비슷한 스타일로 다시 그려달라는 뜻입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시작되고 제일 하단에 결과물이 표시됩니다.)
    미드저니 u1 v1


  11. 이렇게 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미드저니 AI가 그린 엉클샘의 웹 자료실입니다. 뭔가 굉장히 심오한 느낌이네요.
    미드저니 ai 그림 완성
    이미지 하단에 있는 Make Variations나 Upscale to Max, Remaster 등등을 클릭해서 바로 다른 스타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Make Variations: 그림 변형하기
    -Upscale to Max: 디테일 최대로 그리기
    -Light Upscale Redo: 디테일 약간 올리기
    -Beta Upscale Redo: 베타버전 디테일 설정
    -Remaster: 유사한 그림으로 재생성


  12. 그림을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원본 보기를 클릭하면 원본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림을 저장하려면 마우스 우클릭 후 이미지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드저니 ai 그림 저장


  13. 저장된 그림 정보를 확인해 보니 png 파일로 저장되며 1024x1024px에 72dpi 해상도, 용량은 1.88mb입니다.
    미드저니 그림 크기

그림 스타일이 중후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인데 여러 번 테스트하다 보면 마음에 드는 그림을 건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미드저니(Midjourney)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내 셀카 사진을 18세기 초상화처럼 그려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portraitai.app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일본 무료 이미지 사이트 이라스토야 저작권 살펴보기

무료 도트 이미지 사이트 DOTOWN: 저작권 내용 첨부

무료 PNG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pngimg.com

Freepik.com 프리픽 저작권 사용 범위 확인하기

미리캔버스 저작권 무료 허용 범위, 쇼핑몰 학교 공모전 사용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