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비급여 진료비 정보 확인 방법: 입원비 MRI 물리치료 비용 등

엉클샘 발행일 : 2022-11-17

병원마다 다른 치료비 때문에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조금이라도 저렴한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한 비급여 진료비 정보 확인 사이트가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인데요, 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지 않는 비급여 항목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비급여 뜻은 의료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 환자가 모든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급여 진료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대책으로 실비보험을 많이 가입하시는데요, 실비보험은 자기 부담금도 있고 보장되지 않는 항목도 있기 때문에 병원 비급여 진료비 가격 비교를 해야 조금이라도 병원비 부담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비급여 진료비 정보 조회하기

비급여 진료비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 조회하실 수 있으며 앱 설치 필요 없이 PC나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모바일 접속 화면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 접속해 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메인 화면에 있는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클릭합니다.
    비급여 진료비 정보


  3. 공개자료 활용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공개자료 활용 유의사항


  4. 상단 메뉴 중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를 클릭합니다.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


  5. 지역을 설정한 후 의료기관 규모를 선택합니다.
    의료기관 규모 선택


  6. 검색창에 바로 항목을 입력해도 되고 아래 아이콘을 클릭해서 항목을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항목 선택 후 선택항목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비급여 진료비 항목 선택


  7. 그다음 원래 화면에서 선택항목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 가능 항목은 상급병실료, 교육상담료, 검체 병리 검사료, 기능검사료, 내시경, 천자 및 생검료, 초음파, 영상진단 및 방사선치료료, MRI 비용, 주사료, 물리치료 비용, 정신요법료, 처치 및 수술료, 모발 이식술료, 시력 교정술료, 치과 비용, 한방, 예방접종료, 치료재료, 보장구, 제증명 수수료 등입니다.)
    선택항목 검색


  8. 검색 결과에서 세부 버튼을 눌러 비급여 진료비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급여 진료비 금액 확인

만약 조회를 해도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지역 설정을 다시 해보시거나 상세 검색 화면에서 검색창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비급여 진료비는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실제 병원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력과 시설, 난이도에 따라 진료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9월~12월에는 병원에서 정보를 받는 수집 기간이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반영이 늦을 수 있다고 하니 정확한 금액은 해당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비나 물리치료비, MRI 비용 등 병원비가 궁금할 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가장 저렴한 병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