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
현대카드에 이어 삼성카드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해외 원화 결제의 단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간략하게 언급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현지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국내에서 해외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할 때 원화로 결제하지 마세요. 원화를 현재 통화로 환전하는 과정이 추가되기 때문에 이중으로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금융감독원에서는 2018년 7월 4일부터 해외원화결제(DCC)를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를 시행했고 현재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사이트나 앱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메뉴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삼성카드 해외 원화 결제 차단 방법
삼성카드 앱에서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 삼성카드 앱에서 전체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고객센터에 있는 해외 이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다음 해외 이용 잠금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 해외 이용 잠금 서비스는 해외 부정사용 방지, 해외 원화 거래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오프라인 결제, 온라인 결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모두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차단 버튼을 누르면 "전체 차단"과 "원화만 차단"이 나오는데 전체 차단은 해외 결제 자체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원화만 차단"을 누르면 원화로 결제되는 것만 차단이 됩니다.
삼성카드 해외 원화 결제 차단을 하면 해외 현지에서나 해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원화 결제가 거부됩니다. 원화로 결제 시 승인이 나지 않기 때문에 원화가 아닌 현지 통화나 달러로 구매하셔야 정상 승인이 됩니다. (카드 승인 거부 시 문자 알림이 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