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할부철회 신청 방법
신용카드 할부로 20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했다면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판매자가 반품도 안 받고 환불도 안 받아준다면 할부철회 제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한 현대카드 할부철회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할부 철회가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20만 원 이상 할부 결제 건이어야 하며 사용자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되었거나 가치가 하락했다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신용카드 할부철회 및 할부항변권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할부철회 신청하기
예전에는 할부철회를 하려면 우체국 등기로 내용증명을 보내야 했습니다. 지금도 내용증명을 보내서 통보할 수 있지만 요즘에는 홈페이지나 앱으로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 현대카드 앱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고객 지원 항목에 있는 금융 소비자 보호로 들어갑니다.
- 할부철회·항변권 신청을 클릭합니다.
- 내용을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신청 유형에서 할부철회를 선택하고 이용 내역을 조회합니다. 카드 할부 결제 건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 구입물품명과 요청사항, 사유, 가맹점 정보제공 동의, 회신방법, 상담내용을 입력한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할부철회 신청을 하면 담당자가 지정되며 심사가 시작됩니다. 심사 후 이상이 없다면 할부 결제가 철회되며 환불이 됩니다. 결과는 신청할 때 선택한 회신방법(이메일, 휴대폰)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C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고객지원 > 소비자보호 > 할부철회·항변권 신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