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그라디언트맵으로 분위기있는 사진 만들기

엉클샘 발행일 : 2019-03-07

포토샵 그라디언트맵으로 분위기있는 사진 만들기


포토샵으로 사진에 그라데이션을 주어서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바꿔봅시다. 알면 간단한 그라디언트맵(Gradient Map)의 활용법을 알아보세요.



사진을 하나 불러옵니다. 쇼파에 기대어 있는 아름다운 여성분의 사진입니다.



레이어창 밑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눌러서 "Gradient Map(그라디언트맵)"을 실행시켜 줍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색상으로 그라데이션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빨간색이지만 나름 느낌이 있습니다.



Gradient Map 설정창에서 "Reverse"버튼을 누르면 색상이 반전이 됩니다. 필요한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라데이션의 색상을 변경하기 위해 그라데이션 색상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라데이션 샘플들이 많은데 아무거나 클릭해 보시면 사진이 다양하게 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색상이 조금 과하지만 샘플 그라데이션만 선택해도 나름 괜찮은 결과물들이 나옵니다.





그라데이션 샘플을 바꿔 보겠습니다. 빨간색으로 체크된 설정 버튼을 누르고 "Photographic Toning"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 창이 나오는데 "OK"를 누르면 기존 샘플이 지워지고 새로운 그라데이션만 채워집니다. "Append"를 누르면 기존 샘플에 새로운 그라데이션 샘플이 추가로 더해집니다. 필요한대로 아무거나 누르셔도 됩니다.



그라데이션 샘플들이 "Photographic Toning"으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사진에 많이 쓰이는 그라데이션 샘플들인데 누르기만 해도 사진이 느낌있게 변합니다.



어울리는 그라디언트맵을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추가로 잡지 느낌을 주기 위해 글자를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적은 글자 레이어에 효과를 주기 위해 Shape로 변형시켜 줍니다.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한 후 Type > Convert to Shape 를 클릭하면 텍스트가 이미지 레이어로 변형됩니다.



레이어 창을 보면 텍스트 레이어의 모양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레이어 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 레이어 마스크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레이어 마스크 상태에서 검은색 브러쉬로 얼굴 부분에 있는 글자를 칠해줍니다. 레이어 마스크 상태에서 검은색으로 칠하면 이미지가 사라지고, 흰색으로 칠하면 이미지가 다시 나타납니다.



이미지를 확대해서 글자가 인물 뒤로 넘어간 것처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허전한 부분에 글자를 더 채워주었습니다.



그라디언트맵(Gradient Map)을 이용해서 잡지 같은 분위기 있는 사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라디언트맵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느낌있는 이미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