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3-04-19

신한은행은 계좌를 개설한 지점에서 관리하게 됩니다. 일반 인터넷 뱅킹을 할 때는 전혀 상관이 없지만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은행 업무가 있는 경우 거리가 멀면 아주 불편하죠. 이럴 때는 집에서 가까운 지점을 관리점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좌 관리점 변경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신한 쏠뱅크 앱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금융상품 > 예금/신탁 > 신규 >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신한 쏠뱅크 앱에서 변경하는 경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하기

  1. 신한 쏠(SOL) 앱을 실행합니다.
    신한 쏠뱅크 앱


  2. 변경할 계좌의 잔액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3. 거래내역 조회 화면에서 계좌 관리로 들어갑니다.
    신한은행 계좌 관리


  4. 계좌 관리에서 계좌 관리점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계좌관리점


  5. 변경할 계좌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계좌관리점 변경


  6. 변경 후 계좌관리점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지점을 등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신한은행 계좌관리점 설정


  7. 신한은행 계좌 관리 영업점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관리점 변경 완료


 

유의 사항

계좌 관리점 변경 시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 관리점 변경은 입출금 계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 잔액 1천만 원 이상 계좌와 한도계좌는 관리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주말, 공휴일에는 관리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적립식, 거치식 계좌의 관리점 변경은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관련 글 보기

신한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방법: 신한 쏠뱅크 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