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 방법
신한은행은 계좌를 개설한 지점에서 관리하게 됩니다. 일반 인터넷 뱅킹을 할 때는 전혀 상관이 없지만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은행 업무가 있는 경우 거리가 멀면 아주 불편하죠. 이럴 때는 집에서 가까운 지점을 관리점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좌 관리점 변경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신한 쏠뱅크 앱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금융상품 > 예금/신탁 > 신규 >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신한 쏠뱅크 앱에서 변경하는 경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관리점 변경하기
- 신한 쏠(SOL) 앱을 실행합니다.
- 변경할 계좌의 잔액을 클릭합니다.
- 거래내역 조회 화면에서 계좌 관리로 들어갑니다.
- 계좌 관리에서 계좌 관리점을 클릭합니다.
- 변경할 계좌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변경 후 계좌관리점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지점을 등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 신한은행 계좌 관리 영업점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유의 사항
계좌 관리점 변경 시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 관리점 변경은 입출금 계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 잔액 1천만 원 이상 계좌와 한도계좌는 관리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주말, 공휴일에는 관리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적립식, 거치식 계좌의 관리점 변경은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