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파우더 브러쉬 리뷰 및 무료 다운

엉클샘 발행일 : 2019-03-13

포토샵 브러쉬 - 파우더 브러쉬 리뷰 및 무료 다운


오늘 소개해 드릴 포토샵 브러쉬는 파우더 브러쉬입니다. 먼지 브러쉬나 구름 브러쉬와 비슷하지만 파우더로 찍은 듯한 나름의 느낌이 있는 브러쉬죠. 파우더 브러쉬로 위 예시 이미지 같은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파우더 브러쉬 무료 다운로드


먼저 다운로드 사이트로 가서 파우더 브러쉬를 다운 받습니다. 그리고 브러쉬를 설치해 주세요. 브러쉬 설치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2019/01/06 - [IT정보/포토샵 강좌] - 포토샵 새로운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브러쉬를 설치하면 브러쉬가 위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파우더 브러쉬는 총 15개가 있네요. 사이즈도 3500px 정도로 상당히 커서 인쇄 작업에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크기입니다. 퀄리티 좋네요.


브러쉬를 직접 순서대로 만들어서 나열해 봤습니다. 모양은 다 비슷하지만 번지는 느낌이 달라서 섞어서 쓰면 훨씬 예쁘실 겁니다. 언뜻 수채화 느낌도 나고 안개 느낌도 나서 나름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참고로 다운로드시 저작권 관련 내용을 보셔야 합니다. 개인적인 용도나 상업적인 용도 모두 사용이 가능한 자료이지만 작업시 출처를 적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작업물을 판매용도로 사용시에는 크레딧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네요. 사용은 무료이지만 용도를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