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먼지(dust) 브러쉬 무료 다운

엉클샘 발행일 : 2019-03-14

포토샵 추천 브러쉬 - 먼지(dust) 브러쉬


포토샵 두번째 추천 브러쉬입니다. 멋진 배경을 만들때 쓰는 브러쉬 중 하나로 흩뿌린 듯한 먼지 브러쉬입니다. 흰 배경에 쓰면 먼지 브러쉬고 검은 배경에 쓰면 별빛 브러쉬가 될 수 있는 유용한 브러쉬입니다.



먼지 브러쉬 다운로드


먼저 브러쉬 다운로드 링크에 들어가서 브러쉬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리고 브러쉬를 포토샵에 설치합니다. 포토샵 브러쉬 설치에 대해 모르신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9/01/06 - [IT정보/포토샵 강좌] - 포토샵 새로운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먼지 브러쉬를 설치하면 위 화면처럼 종류가 15개가 나옵니다. 사이즈도 2500px 정도로 큰 사이즈라 인쇄용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크기입니다.

브러쉬 예시 이미지 입니다. 잘 보이게 검은 바탕에 브러쉬를 찍어 봤습니다. (참고로 순서대로 아닙니다. 이런 브러쉬들이 있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위에서 언급한대로 흰 바탕에 찍으면 먼지 브러쉬고 검은 바탕에 찍으면 별 브러쉬가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무료 브러쉬입니다. 개인용, 상업용 무료 브러쉬인데 사용하실 때 출처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실 때 용도에 따라 저작권 라이센스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