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 메일로 받기: 종합소득세 신고용

엉클샘 발행일 : 2023-05-06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카드사용내역이 필요합니다. 현대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거나 PC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직접 사용 내역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를 메일로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고객센터는 1577-6000번입니다. 전화로 하는 경우 상담원 연결 없이 9번을 누르면 종합소득세 신고 자료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에서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 발급하기

현대카드 앱에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1. 메인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대카드 메뉴


  2. 스크롤을 내려 서류 발급을 클릭합니다.
    현대카드 서류 발급


  3. 서류 종류를 카드사용내역서(종소세)로 선택합니다.
    기간을 직접 입력으로 선택하고 작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맞춰줍니다.
    발급 방법을 이메일로 선택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 발급


  4. 입력하신 이메일로 30분 이내에 내역서가 발송됩니다.
    현대카드 서류 발급 내역


제가 직접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 발급 신청을 해 보았는데 이메일로 받기까지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신청했는데 15분 정도 걸린 것을 보니 프로그램으로 자동 발송되는 것 같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시 서류를 앱으로 신청하시면 편리합니다.

 

전송된 파일은 확장자가 xlsx인 엑셀 파일로 오며 본인의 생년월일 앞 6자리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관이나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때는 저장 옵션에서 비밀번호를 해제하시거나 다른 번호로 변경해서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 방법 알아보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아래 경로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y Account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Account를 클릭하고 서류 발급으로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추천 글 보기

현대카드 결제계좌 변경 방법

현대카드 앱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인증서 복사 방법

현대카드 공동인증서 로그인 방법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률 적립 내역 확인 방법

현대카드 결제연기 신청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