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 메일로 받기: 종합소득세 신고용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카드사용내역이 필요합니다. 현대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거나 PC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직접 사용 내역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를 메일로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고객센터는 1577-6000번입니다. 전화로 하는 경우 상담원 연결 없이 9번을 누르면 종합소득세 신고 자료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에서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 발급하기
현대카드 앱에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 메인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크롤을 내려 서류 발급을 클릭합니다.
- 서류 종류를 카드사용내역서(종소세)로 선택합니다.
기간을 직접 입력으로 선택하고 작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맞춰줍니다.
발급 방법을 이메일로 선택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입력하신 이메일로 30분 이내에 내역서가 발송됩니다.
제가 직접 현대카드 카드사용내역서 발급 신청을 해 보았는데 이메일로 받기까지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신청했는데 15분 정도 걸린 것을 보니 프로그램으로 자동 발송되는 것 같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시 서류를 앱으로 신청하시면 편리합니다.
전송된 파일은 확장자가 xlsx인 엑셀 파일로 오며 본인의 생년월일 앞 6자리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관이나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때는 저장 옵션에서 비밀번호를 해제하시거나 다른 번호로 변경해서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아래 경로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Account를 클릭하고 서류 발급으로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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