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메모리 최적화 방법: 백그라운드 앱 절전 변경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배터리가 평소보다 빨리 소모된다고 느껴지실 때, 아니면 평소 잘 돌아가던 게임이나 어플이 느려진 것같이 느껴지실 때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메모리 최적화를 하시면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메모리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체 설정에서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최적화 설정 방법
- 설정 앱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배터리 및 디바이스케어
설정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갑니다.
- 갤럭시 최적화
지금 최적화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배터리 관리, 앱 오류 관리, 백그라운드 실행 관리, 바이러스 스캔 사용 관리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 최적화
스크롤을 내려 추가 관리에 있는 자동 최적화를 켜면 갤럭시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재부팅하여 최적화를 유지합니다.
- 배터리 관리
배터리를 클릭하면 구체적인 최적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 백그라운드 앱 사용 제한
배터리 소모 방지를 위해 백그라운드 앱 사용 제한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절전 상태로 전환합니다.(이곳에서 절전 예외 앱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최적화 설정
하단 기타 배터리 설정으로 들어가서 배터리 최적화를 켜줍니다.
그리고 처리 속도로 들어가서 최적화로 선택합니다.(처리 속도를 높음이나 최대로 선택하면 스마트폰 성능이 올라가지만 배터리 소모가 그만큼 빨라집니다.)
추가로 배터리 보호를 켜면 최대 85%까지만 충전됩니다. 완전 방전(0%)과 완전 충전(100%)은 배터리 수명을 줄이기 때문에 제한을 두는 것입니다.
- 메모리 정리
다시 디바이스케어로 돌아가서 메모리 정리까지 하시면 앱 사용 공간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메모리 관리에 보시면 RAM Plus가 있는데 이것은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빌려 가상 메모리를 확보하는 기능입니다.
메모리가 부족하여 앱 실행이 잘 안 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최적화 방법
갤럭시나 아이폰 모두 가장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재부팅이죠.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면 사용하던 앱과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던 앱,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던 앱들 모두 한 번에 정리가 됩니다.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해 주시면 최적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재부팅 후 바로 잠금을 해제해야 문자나 카톡 알림 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재부팅만 하고 가만히 있으면 알림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바로 해제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더 보기
아래 갤럭시 스마트폰 관련 글도 같이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