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및 해제 방법: KB Pay 앱
KB Pay 앱으로 국민카드 분실신고 재발급하는 방법과 분실한 카드를 찾았을 때 다시 해제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분실했다면 다른 사람이 사용하기 전에 최대한 빨리 정지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운 좋게 찾으면 다시 분실신고를 해제해서 사용할 수 있고 못 찾으면 재발급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일단 분실 신고부터 하는 것이 낫습니다.
KB Pay 국민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하면 재발급이 동시에 신청됩니다. 분실신고 해제는 신청 당일 17시 이전까지만 가능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KB Pay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카드 메뉴에서 소유카드관리로 들어갑니다.
- 카드 설정 메뉴에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면 재발급까지 동시에 진행됩니다.
- 분실 지역을 선택하고 재발급 여부를 선택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입력 후 재발급할 카드 현금인출 기능을 넣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카드를 받으실 곳을 선택하고 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 본인 인증을 위해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합니다. (카드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다른 인증방법을 선택해서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신고접수번호를 캡처하거나 따로 적어놓으세요. 혹시나 바로 카드를 찾은 경우 이 번호로 간단하게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국민카드를 잃어버려서 분실신고를 했는데 생각보다 금방 찾았을 때 앱에서 바로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KB Pay 앱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메뉴 화면에서 소유카드관리로 들어갑니다.
- 분실신고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고 접수가 되어 있지 않으면 이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분실신고한 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합니다.
- 도난분실접수번호(위 내용 6번 참고)를 입력합니다. 도난분실접수번호를 모르신다면 옆에 있는 유효기간/카드식별번호를 이용해서 검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카드에 연결된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신고 해제 후 카드는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교통카드의 경우 해제 후 바로 사용이 안 될 수 있으며 최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