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인터넷 안 됨, 데이터 끊김 해결 방법- 네트워크 APN 초기화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데 와이파이나 데이터 연결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죠. 가끔 그런 경우가 있는데 외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네트워크 초기화 및 APN 초기화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인터넷 안 됨, 데이터 끊김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 설정과 APN 설정은 경로가 다릅니다. 아래 2가지를 차례로 설정 후 재부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초기화
네트워크 초기화는 통화 연결이 안 될 때, 유선랜이나 와이파이 연결이 자꾸 끊길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초기화를 하면 네트워크 설정이 리셋이 되며 처음 설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기 문제가 아니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 하단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클릭 후 설정 초기화를 눌러 줍니다.
계속해서 아래 설정도 같이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APN 초기화
APN은 Access Point Name(액세스 포인트 이름)의 약자로 모바일 데이터 연결에 필요한 인증 정보와 목적을 지정하는 설정입니다. APN이 잘못 설정되어 있으면 스마트폰의 데이터 연결이나 전화 연결, 문자 송수신이 안 되거나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 위와 동일하게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연결을 클릭합니다.
- 연결에서 모바일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클릭합니다.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클릭 후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 초기화를 클릭하면 기본 APN만 남고 추가한 APN은 모두 삭제됩니다.
- 갤럭시 제어 센터를 열고 전원 버튼 클릭 후 재부팅을 진행합니다.
재부팅을 한 후 다시 인터넷이나 데이터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100% 해결된다고는 말씀드리지 못하지만 대부분의 연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갤럭시 스마트폰에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공유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