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 알림 설정 및 알림음 변경 방법
현대카드 결제 알림은 앱 푸시 알림, 카카오톡, 문자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가지 모두 이용도 가능한데 알림이 많아지면 오히려 번거로울 뿐이죠. 결제할 때마다 제대로 결제가 되었는지 알림을 받고 싶다면 현대카드 결제 알림 설정을 하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결제 알림은 신청화면과 옵션 설정 화면이 나뉘어 있습니다. 경로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따로 들어가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먼저 알림 신청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 알림 신청하기
- 현대카드 앱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고 편의·안심 서비스 메뉴에 있는 카드 이용 알림을 클릭합니다.
- 카드 이용 알림 서비스를 보면 앱 알림(무료),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신청 버튼이 나옵니다. 앱 알림만 무료이며 카카오톡이나 문자는 월 300원의 요금이 청구됩니다.
- 카카오톡 알림 신청 화면입니다. 이용 요금은 월 300원이며 월 450원의 M포인트 차감으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약관 동의 후 변경을 누르시면 카카오톡 채널 알림이 신청됩니다.
- 문자 알림 신청 화면입니다. 이용 요금은 월 300원이며 마찬가지로 M포인트 450원으로 지불도 가능합니다. 5만 원 이상 결제 건만 알림 신청을 할 경우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세부 설정 및 알림음 변경 방법
신청한 알림을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알람음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 앱에서 메뉴 버튼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알림 메뉴에 있는 알림 설정을 클릭합니다.
- 알림 설정에서 휴대폰 알림 창 노출, 카드 이용 알림, 혜택 정보 알림, 내 자산 정보 알림을 설정이 가능합니다. 혜택 정보 알림은 광고 알림이오니 필요하신 경우에만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알림음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결제 알림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 나만의 알림음 만들기로 커스텀 제작도 가능합니다.
알림 종류
카드 이용 알림은 실시간 이용 금액과 결제 승인 내역, 결제 취소 내역, 결제 예정 금액, 포인트 적립 내역, 교통카드 이용 금액 등이 해당됩니다.
혜택 정보 알림은 이벤트나 포인트, 쿠폰, 상품, 제휴 서비스 정보 등이 해당됩니다.
내 자산 정보 알림은 내 자산에 연결된 금융 자산 이용 및 변동 내역과 비금융자산 이용 및 변동 내역, 결제 예정 금액, 만기일 등이 해당됩니다.
결제 알림 안 옴 해결 방법
현대카드 결제 알림을 신청했는데 알림이 안 오는 경우 아래 사항들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데이터 사용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앱 푸시 알림, 문자 알림, 카카오톡 알림은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허용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비행기 모드 체크)
- 알림 제한 시간을 설정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폰에서 취침 모드를 설정한 시간에는 모든 알림이 제한됩니다. 취침 모드나 수면 모드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스마트폰 자체 알림 설정 확인을 해보세요.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 스마트폰에는 애플리케이션 자체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알림을 꺼 놓은 경우 앱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래 경로에서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 갤럭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현대카드 > 알림 > 알림 허용"
- 아이폰: "설정 > 현대카드 > 알림 > 알림 허용" - 앱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앱 푸시 알림의 경우 앱 업데이트도 관련이 있습니다. 앱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알림 안 옴 문제는 현대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더 보기
현대카드 소비 잔소리 기능 사용 방법 - 과소비 알림 기능 설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