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wpx hwp 변환 저장 방법: pdf 변환도 가능

엉클샘 발행일 : 2023-08-18

hwpx는 한컴오피스의 저장 파일 확장자로 hwp의 업그레이드버전 확장자입니다. hwpx는 한글 2010SE+부터 사용이 가능하지만 2014VP부터 정식 호환이 되고 있는 파일입니다. 새로 설치하는 한글 프로그램에서는 hwpx가 기본 확장자로 저장이 되는데 한글 2010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호환이 안 되기 때문에 열람하기도 힘들죠. 그래서 hwpx hwp 변환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변환하는 방법과 네이버웨일에서 바로 PDF로 저장하는 방법, 폴라리스오피스에서 hwp로 변환하는 방법까지 차례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hwpx hwp 변환하기

한컴오피스 2010SE+ 이상부터 hwpx 사용이 가능합니다. 2010 이전 버전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두 번째 글부터 확인하시면 됩니다.

 

  1. hwpx 파일을 실행합니다.
    hwpx 열기


  2. 한글 프로그램이 열리면 우측 위에 있는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한글 다른이름으로 저장


  3. 파일 형식을 hwp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밑에 pdf로 바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hwpx hwp 변환 저장


 

한컴오피스 2010 이상부터는 hwpx와 hwp 간의 복사, 붙여넣기, 변환 저장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기본 확장자는 업데이트를 해도 그대로 유지되지만 새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 hwpx로 기본 저장됩니다. 기본 저장 파일을 hwp로 변경하시려면 화면 상단에 있는 "도구 > 환경설정 > 파일 >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 hwpx 선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폴라리스오피스에서 무료로 변환하기

폴라리스오피스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hwpx hwp 변환이 가능합니다. 비회원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 가입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바로가기

 

  1. 폴라리스오피스 접속 후 "제품 > Polaris Office Web"으로 들어갑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웹


  2. 폴라리스오피스 웹 한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이용도 가능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웹 한글


  3. 웹 한글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열기


  4. "문서 열기 > 내 컴퓨터"를 클릭합니다.
    문서 열기


  5. hwpx 파일을 열어 줍니다.
    폴라리스오피스 hwpx 열람


  6. hwp로 변환하기를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변환된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hwpx hwp 변환


변환 및 다운로드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웨일로 무료 열람 후 pdf 파일로 저장하기

네이버웨일 브라우저에서는 hwp와 hwpx 파일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한데 파일을 드래그해서 네이버웨일에 끌어다 놓기만 하면 바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웨일 설치 바로가기

 

  1. 네이버웨일을 열고 hwpx 파일을 웨일브라우저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네이버웨일 hwpx 열기


  2. 파일이 열리면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hwpx 인쇄


  3. 인쇄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변경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웨일 hwpx pdf 변환


네이버웨일은 hwp, hwpx 외에도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 pdf 파일도 바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은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에도 열람이 가능하나 hwp 한글 파일은 네이버웨일에서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인쇄 기능을 이용해서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으니 한글 뷰어가 필요하신 분들은 웨일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PDF 편집을 이용하고 싶다면 어도비 아크로뱃을 이용해 보세요. PDF 편집, 수정은 기본이고 PDF 합치기, 나누기, 용량 줄이기, 전자서명, 확장자 변환 등 다양한 편집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 아크로뱃 바로가기

 

추천 글 더 보기

PDF 엑셀 변환 방법 및 사이트 소개

엑셀 PDF 변환 방법 및 암호 설정하기

한글 HWP PDF 변환 방법 가장 쉬운 2가지

WebP 변환 쉬운 방법: jpg png로 바꾸기

아이폰 사진 PDF 변환 방법

갤럭시 사진 PDF 변환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