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이 고장이 나거나 파손이 됐을 때 수리비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A/S를 받기 전에 미리 인터넷으로 갤럭시 액정수리비, 배터리 교체 비용, 메인보드 수리비, 카메라 수리비, 후면 케이스 수리비 등 부품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에 가서 챗봇을 이용하면 실시간 부품 교체 비용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챗봇으로 미리 가격을 알면 교체를 할지 폐기를 할지 빠른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예상 수리비 안내"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모바일 예상 수리비" 문구를 입력해 줍니다.
예상 수리비 안내 화면에서 모바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모델명을 입력해 줍니다. 내 모델명 불러오기를 이용하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모델명 선택란을 보면 원래 모델명보다 알파벳이 더 많죠. 이것은 색상코드를 의미합니다. (웬만해서는 색상이 달라도 수리비는 동일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부품 선택에서 디스플레이, 메인보드, 배터리를 차례로 클릭하면 수리 비용 및 교체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에 있는 반납가는 파손된 기존 액정을 반납하고 수리받는 비용을 말합니다. 액정의 상태와 상관없이 반납이 가능합니다. - 단품수리는 디스플레이 패널과 강화유리만 부분 교체하는 것이며 주변 부품까지 교체하는 반납가, 미반납가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단, 단품수리는 파손 부위와 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2023년 10월 기준 갤럭시S21 플러스의 액정수리비는 219,000(반납가)입니다. 메인보드 수리비는 313,000원이고 배터리 교체비용은 43,500원입니다. (Kit 미포함 금액이며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전면, 초광각, 후면 카메라 수리비와 후면케이스 수리비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의 카메라 수리비용은 전면 57,500원, 초광각 58,000원, 후면 카메라 173,500원입니다. 후면케이스 교체 비용은 50,000원입니다.
위 가격은 삼성전자 공식 가격이지만 수리비용은 주기적으로 변경됩니다. 부품 수급 여부와 재고 수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내 스마트폰의 정확한 수리비용을 확인하시려면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점마다 재고 수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격 확인 후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재고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