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워터 컬러 수채화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4-02

photoshop water color brushes
photoshop water color brushes sample

오늘 추천드릴 브러쉬는 수채화 브러쉬입니다. 영어로 Water Color(워터 컬러)라고도 불리는 브러쉬로 수채 물감으로 찍은 듯한 느낌이 나는 브러쉬입니다. 물에 탄 수채 물감을 적셔서 한 번 칠한 느낌의 브러쉬들이며 38종으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브러쉬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https://lifenourish.tistory.com/133

 

좋은 브러쉬들은 웹디자이너에게 귀한 자산이 됩니다. 생길 때마다 폴더를 따로 만들어 모아두시면 두고두고 유용합니다.

 

포토샵 수채화 브러쉬
포토샵 수채화 브러쉬 종류

 

브러쉬들을 보기 편하게 직접 리스트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38종의 브러쉬들인데 사이즈는 대부분 500px 언저리입니다. 고해상도는 아니지만 웹디자인에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훌륭한 브러쉬입니다. 검은색으로 칠해놔서 먹물 느낌이 나지만 천천히 살펴보시면 대략적인 느낌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색상을 입혀보면 수채화 느낌이 확실하게 나타납니다.

 

 

수채화 브러쉬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이 만든 브러쉬로 저작권 무료 브러쉬이며 개인 용도나 상업적인 용도 모두 사용이 가능한 혜자로운 브러쉬입니다. 단, 브러쉬 자체를 판매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상업용 사용은 금지로 바뀌었네요.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쓸만한 브러쉬를 찾는 것도 힘들지만 쓸만한 무료 브러쉬를 찾는 것은 더 힘들죠. 다운로드 링크가 끊기기 전에 받아 놓고 모아 두시면 나중에 유용하게 쓸 곳이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