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팩스 가능)

엉클샘 발행일 : 2024-02-21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무료로 집이나 회사에서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프린터가 없어도 인쇄 화면에서 PDF 파일을 선택하면 PDF 파일로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상대방에게 팩스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프린터가 없어도 파일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로 접속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 바로가기


  2. 화면 우측에 있는 개인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 개인 인증


  3. 간편인증, 인증서로그인, 네이버로그인, 카카오페이로그인 중 선택합니다.(공동인증서는 인증서로그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로그인


  4. 로그인을 하면 개인민원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개인민원 화면에서 증명서 등 발급 탭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증명서 발급


  5.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 가입증명서 발급


  6. 상단에서 국문/영문을 선택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모두 동의해 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약관 동의


  7.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오면 우측에서 출력할 정보를 선택합니다.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중 선택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전자증명서는 모바일 정부24로 정보를 보내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프린터 팩스 발급 방법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르면 발급 용도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용도 선택을 하면 다음 화면에 증명서 미리 보기가 나오며 좌측 상단에 프린터 출력 버튼이 있습니다. 인쇄 전에 연결된 프린터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바로 보내고 싶다면 프린터발급 버튼 옆에 있는 팩스전송 버튼을 클릭하세요. 팝업이 뜨면 팩스번호와 발급용도를 선택하고 바로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 전송은 전송환경에 따라 5~1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음.)

 

증명서를 PDF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프린터 버튼을 누른 후 인쇄 화면에서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면 메일이나 카톡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JPG로 바꾸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 JPG 변환 방법

 

인터넷 발급 시 유의사항

아래 유의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행정복지센터와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유료)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 인터넷으로 출력한 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 인터넷으로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 여부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진위 여부 확인하기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시 차별성 문구(일용직, 계약직) 문구가 있다면 부분표기가 가능합니다. 부분 표기를 원하시는 경우 063-713-5535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추천 글 더 보기

>> 국민비서 구삐 알림 서비스 신청해서 행정 정보 알림 받기

 

>>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찾는 방법

 

>> 휴면계좌 조회-해지-출금 신청 방법: 어카운트인포 내계좌한눈에

 

>> 휴대폰 요금 미납하면 신용점수가 하락할까? 통신 연체 조회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