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번개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4-15

포토샵 추천 브러쉬 - 번개 브러쉬

 

번개 이미지

이번에 추천드릴 포토샵 브러쉬는 번개 브러시입니다. 번쩍거리는 번개가 하늘에서 내려 꽂히는 듯한 느낌의 브러쉬로 리얼한 느낌의 번개 이미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위 샘플 이미지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잔가지처럼 뻗어있는 번개 가지들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브러쉬입니다.  색상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모양의 번개 이미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번개 브러쉬 리스트

일단 무료로 제공되는 브러시의 종류는 18개 입니다. 유료로는 180개까지 사용하실 수 있는데 이 정도도 쓸만 한 것 같긴 합니다. 해상도도 높아서 18개 번개 브러쉬 모두 2048px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러쉬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2048px로 브러쉬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브러쉬 설치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https://lifenourish.tistory.com/133

 

이 정도 해상도면 충분히 고퀄리티 이미지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번개는 메인보다는 배경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충분히 고해상도 작업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으세요.

 

 

번개 브러쉬 무료 다운로드

 

 

번개 이미지

추가로 포토샵 초보분들을 위해 위 사진처럼 번개 이미지를 대각선으로 그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러쉬 설정

왼쪽 툴바에서 브러쉬툴(단축키B)을 선택하고 화면 상단에서 1번을 누릅니다. 그러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2번 영역에서 마우스로 클릭하면서 브러쉬의 방향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어떤 브러쉬든 방향 전환이 가능하니 편집할 때 이미지를 돌리지 마시고 브러쉬를 돌려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