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비게이션 운전점수 설정하고 자동차보험료 할인받기
이번에 네이버 네비게이션에 운전점수 서비스가 신설되었습니다. 그동안은 T맵에만 운전점수가 있었는데 이제 네이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운전점수는 GPS로 추적되며 과속, 신호위반 등이 있을 때 점수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T맵 운전점수는 유명해서 이미 많은 보험사에서 이 점수를 가지고 할인을 해주고 있죠. 이제 네이버 네비게이션 운전점수로도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시작했기 때문에 현재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브랜드 네이밍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티맵만큼 많은 업체들과 제휴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전점수 책정은 6개월 간 500km 이상의 이동거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사용하셔야 나중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비게이션 운전점수 시작하기
운전점수를 시작하기 전에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네이버 내비 화면에 있는 안전운행으로 운행하면 주행거리에 포함되지 않으며 운전분석도 되지 않습니다. 안전운행이 아닌 일반 내비로 이용하셔야 운전점수에 반영됩니다.
- 네이버 네비게이션에서 주행기록을 클릭하고 선택항목 전체 동의를 해줍니다.
- 내 운전점수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 내용을 확인한 후 선택항목에 동의해 줍니다.
- 운전분석 화면에서 운전점수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 이제부터 네이버 네비게이션을 켜고 운전을 하면 자동으로 운전점수가 매겨집니다.
- 운전점수 화면 하단을 보시면 최근 주행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사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보험사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운전점수로 운전습관도 기르고 자동차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아보세요.
현재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는 네이버 네비게이션 운전점수로 20.8% 특약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운전점수 71점 이상부터 할인이 진행되며 점수가 높을수록 할인율도 높아집니다. 가입 대상과 유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운전점수 차감 기준 및 유의사항
네이버 네비게이션 운전점수는 최근 6개월 내 최대 3,000km의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정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앱에서 "안전운행" 버튼을 누르고 운행하면 운전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점수는 기본 100점으로 시작하며 차감 요인이 있을 때마다 점수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정상적으로 받고 운전했다면 점수가 거의 깎이지 않습니다.
주요 감점 원인은 과속, 급가속, 급감속이 있습니다. 그 외 도로 유형이나 주행시간대를 고려해서 점수가 계산됩니다.
급가속보다 급감속이 더 점수가 많이 차감되며 일반 도로보다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위반하는 것이 점수가 많이 차감됩니다. 주간보다 야간에서 점수가 더 많이 차감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네이버 운전점수를 반영하는 보험사는 하나이지만 T맵을 보면 보험사마다 운전점수 기준이 다릅니다. 가입하실 때 내 운전점수가 해당 보험사의 기준에 맞는지 다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T탭 운전점수 관련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