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실행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19-04-17

크롬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실행하는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플래시 된 이미지나 영상들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플래시 설정이 꺼져있거나 차단한 경우에는 이미지가 뜨지 않고 빈칸으로 뜨는 경우가 있죠. 마우스로 클릭하면 플래시 플레이어 실행 여부를 묻기도 하지만 차단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예 클릭도 되질 않습니다.

예전에는 플래시가 보편적으로 사용되어서 홈페이지에서나 개인 블로그에서나 플래시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10여년 전에는 한창 붐이어서 인기 사이트를 만들려면 플래시는 꼭 들어가야 했죠. 그러나 어느 순간 해킹에 취약하다는 보안 문제로 말이 많아지면서 인기가 시들해졌습니다. 더불어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들이 생기게 되었고 마침내 어도비 사에서는 2020년에 플래시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죠. 이제 웹 애니메이션은 HTML5가 대체할 것이지만 플래시가 완전히 사라지기까지는 수 년의 시간이 흘러야 할 겁니다.

어쨌든 플래시 프로그램은 아직까지 현역으로 사용되며 사용자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플래시가 사라지는 과도기라 플래시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들은 액티브X를 깔던가 설정을 바꾸어 주어야 보기가 가능합니다. 크롬도 플래시를 자체 지원하기는 하지만 기본 설정으로 차단되어 있거나 혹은 실행 여부를 물어보고 있죠.

 

크롬 홈페이지
크롬 홈페이지

크롬을 열고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개를 클릭하고 아래에 나오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홈페이지 설정 고급
설정 고급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맨 밑에 "고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고급 설정 목록이 더 나열됩니다.

 

 

크롬 콘텐츠 설정
콘텐츠 설정

고급 설정에서 "콘텐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플래시
플래시

"콘텐츠 설정"에서 "Flash"를 클릭합니다.

 

 

크롬 플래시 설정
플래시 설정

"Flash" 설정으로 들어가면 "우선 확인(권장)"으로 되어 있거나 혹은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차단"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우선 확인(권장)"으로 활성화시켜 놓으면 인터넷으로 플래시가 나올 때마다 실행할지를 물어봅니다. 차단시켜 놓으면 아예 플래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차단 사이트나 허용 사이트 내역도 보이는데 플래시가 있는 사이트에서 허용을 선택하면 허용 목록에 추가되고 차단을 하면 차단 목록에 추가됩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껐다켜면 설정이 지워지고 다시 플래시를 실행할지 물어보게 됩니다.

 

 

크롬 플래시 실행 여부
플래시 실행 여부

참고로 위 화면이 "우선 확인(권장)"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플래시 화면을 실행할 때 나오는 팝업입니다.

인터넷으로 플래시가 안 보이는 분들은 본인의 인터넷 설정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020/07/10 - [IT & 컴퓨터/인터넷]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깔끔하게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