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비우기, 사진 동영상 파일 완전 삭제하기
갤럭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하면 바로 사라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사진을 길게 누르면 삭제 버튼이 나오는데 아이콘이 휴지통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바로 삭제되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을 하는데 이동한 파일은 30일 동안 휴지통에 남아 있게 됩니다. 일종의 완충 장치라고 보시면 되는데 잘못 삭제한 경우 휴지통에서 쉽게 복구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이죠.
다른 관점에서 보면 한 번 삭제했다고 안심했다가는 누군가 휴지통을 뒤져서 다시 꺼내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민감한 사진이나 꼭 지우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비우기까지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동기화가 되어 있지 않은 이상 스마트폰에서는 다시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갤러리 앱 휴지통 비우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 하단 우측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휴지통으로 들어갑니다.
- 휴지통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를 클릭하고 비우기를 실행하면 모든 사진이 한꺼번에 삭제됩니다.
- 사진을 길게 터치하거나 편집 버튼을 누른 후 사진을 선택하면 선택한 사진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모두 복원을 클릭해서 휴지통에 있는 파일을 다시 내 앨범으로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휴지통에서 사진을 삭제하면 개인이 복구하기 힘듭니다. 중요한 사진은 반드시 다른 저장장치에 백업하시고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하나 유의하실 점은 원드라이브나 구글 포토에 동기화가 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에서 삭제해도 동기화된 곳에는 사진이나 동영상이 존재하고 있을 겁니다. 그것까지 찾아서 삭제해 주어야 완전한 삭제가 가능합니다.
원드라이브(OneDrive)에 동기화가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려면 갤러리 앱에서 '메뉴 > 설정'으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추천 글 더 보기
- 갤럭시 카메라 사진 위치 정보 끄기
- 갤럭시 사진 무아레 현상 보정하기: TV 모니터 물결무늬 지우기
- 갤럭시 모션포토 사용법: 켜기-끄기-자르기-배속-역재생
- 갤럭시 화면 보호기 디지털 액자처럼 사용하기
- 갤럭시 사진 PDF 변환하기, 사진 여러 개 한 파일로 저장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