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페인트 스플래터(흩뿌림)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5-06

페인트 브러쉬 샘플
샘플

저는 무료 브러쉬만 추천드립니다. 제가 지금까지 추천드린 브러쉬는 모두 무료 브러쉬들입니다. 유료 브러쉬들은 당연히 무료보다 퀄리티가 좋겠지만 돈이 들어가고 결제도 복잡하죠. 게다가 무료 브러쉬들 중에서도 잘 찾으면 좋은 브러쉬들이 널리고 널렸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굳이 유료를 안 써도 무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쓸만한 무료 브러쉬를 찾을 때마다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천드릴 무료 포토샵 브러쉬는 Splatter Brushes입니다. 스플래터 브러쉬라 페인트를 흩뿌리면서 떨어뜨린 느낌이 나는 브러쉬죠. 샘플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제멋대로 흩뿌려진 느낌이 어느 유명 화가의 작품을 생각나게 합니다.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디자인 느낌이 강하게 날 수도 있고 촌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 브러쉬죠. 좋은 디자인을 만나면 빛을 발할 브러쉬입니다.

 

 

페인트 브러쉬 리스트
브러쉬 리스트

스플래터 브러쉬 리스트입니다. 총 9개로 되어 있는 브러쉬인데 종류는 많지 않습니다. 브러쉬 크기는 2000px 언저리로 되어있어서 큰 사이즈 브러쉬에 속합니다. 고화질 작업에도 손색없는 크기죠.

 

리스트를 보시면 느낌이 오실 겁니다. 페인트 드롭 효과가 잘 표현되어 있어서 종류가 많지 않지만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는 브러쉬입니다. 브러쉬 한 번만 찍으면 색다른 스타일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브러쉬죠. 

 

 

스플래터 브러쉬 다운로드 바로가기

 

브러쉬 무료 다운 및 개인 용도,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이 모두 가능합니다. 단, 출처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사이트 정책이 바뀔 수도 있으니 다운받으실 때 항상 라이센스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참고로 스플래터 브러쉬로 작업한 텍스트 효과를 보시려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9/07/04 - [디자인 정보/포토샵 강좌] - 포토샵 배우기 - 페인트 흩뿌린 텍스트 효과

 

포토샵 배우기 - 페인트 흩뿌린 텍스트 효과

포토샵 배우기 - 페인트 흩뿌린 텍스트 효과 오늘의 포토샵 강좌는 텍스트에 페인트를 흩뿌린 듯한 효과를 내는 방법입니다. 위 샘플 이미지처럼 글씨와 페인트가 어울리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 스플래..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