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판매 수수료를 알아보자
11번가 판매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1번가는 2008년 시작된 오픈마켓 후발 주자로 커머스 플래닛이 운영하다가 SK플래닛으로 합병되었고 지금은 SK플래닛에서 11번가로 나뉘어져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후발 주자지만 풍부한 자금력과 홍보로 지금은 매출 순위 5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마켓이 되었죠. 브랜드 평반 지수를 보면 항상 2~3위는 하는 업체이며 특히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쇼핑몰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1번가는 판매자라면 반드시 입점해야 하는 사이트 중 하나죠. 모든 오픈마켓에 입점할 필요는 없지만 대형 마켓에는 기본적으로 올려놓는 것이 가격비교를 위해서도 이득이 됩니다. 팔리든 안 팔리든 가격비교에 노출을 시킬수 있기 때문에 다른 마켓에 올린 상품을 할인할 때 상대적으로 저렴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11번가의 판매 수수료를 알아봅시다.
워낙 카테고리가 많아서 전부 올리기에는 길이가 엄청 깁니다. 샘플로 일부만 캡쳐했습니다. 나머지는 아래 파일로 다운받아서 보시기 바랍니다.
파일을 다운받아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7~13% 정도로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디자이너 의류 같은 경우는 20%까지 수수료가 나가네요.) 오픈마켓 수수료는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대부분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보다 수수료가 1% 정도 오른 카테고리들이 있는데 이것은 옥션, 지마켓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인이 판매하시려는 카테고리를 잘 살펴보시고 마진 책정 잘 하신다음에 11번가에도 상품을 올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