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 최적 사이즈

엉클샘 발행일 : 2019-06-12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최적 사이즈를 알아봅시다. 상세페이지는 쇼핑몰에서 상품을 설명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이미지입니다. 상품페이지는 고객들이 직접 읽어보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제작할 때도 고객들의 눈에 예쁘게 보이고 글씨도 잘 보이게 만들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최근에는 블로그처럼 사진 하나 올리고 글 쓰고 다시 하나 올리고 글 쓰고 하는 방식을 쓰기도 합니다. 직접 글을 입력하면 검색 노출에 조금 더 유리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모바일에서나 PC에서나 자동으로 최적화가 되어 글씨가 깨져 보이는 일이 없기 때문이죠. 그러나 블로그처럼 상세페이지를 올리는 것의 단점은 여러개의 쇼핑몰과 마켓에 동일한 상품을 올리는 경우에는 모든 작업을 따로따로 해야 한다는 점이죠. 한 가지를 수정하려고 해도 일일이 해당 마켓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은 쇼핑몰을 한두 개 정도 운영하는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여러 개의 마켓을 운영하면서 상품 상세페이지에 링크를 걸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이트별 상세페이지 규격 사이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대부분 쇼핑몰의 고객 유입은 모바일이 70~80%이기 때문에 상품 상세페이지 크기는 모바일 편의성을 위해 최적화되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모바일 유입에 맞추어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 때문에 마켓 별로 거의 비슷한 크기로 제작됩니다.

 

 

1. 옥션, 지마켓 상세페이지 사이즈

옥션 지마켓 상세페이지 크기
옥션 지마켓 상세페이지 사이즈

옥션, 지마켓의 상세페이지 가로 사이즈 규격은 860px입니다. 물론 강제사항은 아니며 원하는 사이즈로 제작해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가장 보기 좋은 크기가 860px이라는 뜻이죠. 세로 규격은 2,500px로 하는 것이 좋고 분할로 여러 개 올릴 수 있습니다. 세로 길이 2,500px로 여러 개 올릴 수 있는데 최대 세로 길이가 40,000px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사이즈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크기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크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상세페이지 가로 권장 크기는 옥션, 지마켓과 마찬가지로 860px입니다. 860px이 많은 것을 보니 아마도 모바일에서 가로 860px 사이즈가 가장 보기가 좋나 봅니다. 

 

 

3. 쿠팡 상세페이지 사이즈

쿠팡 상세페이지 크기
쿠팡 상세페이지 크기

쿠팡도 오픈마켓처럼 등록이 가능해진지 오래됐죠. 쿠팡의 상품페이지 가로 권장 크기는 780px입니다. 세로는 3,000px이며 최대 30,000px까지 등록이 가능하네요.

 

 

--------------------------------------

각 마켓에서 권장하고 있는 최적의 상세페이지 가로사이즈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옥션, 지마켓 - 860px
  • 스마트스토어 - 860px
  • 쿠팡 - 780px
  • 11번가 - 860px
  • 티몬 - 770px
  • 위메프 - 758px

 

상세페이지를 자사 쇼핑몰에서도 사용하실 텐데 자사 쇼핑몰 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마켓의 권장 사이즈에 맞춰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보기 좋은 폰트 사이즈는 최소 18px입니다. 최소 18px이기 때문에 더 크게 제작해도 됩니다. 유의하시어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