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유화 효과내는 액션 무료 다운로드

엉클샘 발행일 : 2019-07-30

포토샵 유화 효과
유화 효과

유화 효과를 내는 포토샵 액션을 소개해 드립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액션으로 개인 용도 및 상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액션만큼 편리한 게 없습니다. 굳이 힘들게 하나하나 작업하지 않아도 이런 포토샵 액션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쉽게 쉽게 전문가처럼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액션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유화 효과 액션 다운로드 바로가기

 

 

유화 효과 샘플 사진
샘플 사진

먼저 샘플 사진을 가져와 봤습니다. 이미지는 저작권 무료 사이트인 pixabay.com에서 가져왔습니다.

 

 

포토샵 액션
포토샵 액션

액션 창을 열기 위해 Window > Actions를 클릭합니다. (액션 창 여는 단축키는 Alt+F9입니다.)

 

 

액션 창
액션 창

액션 창이 열리면 1번 설정 버튼을 누른 후 2번 "Load Actions"를 클릭합니다.

 

 

액션 설치
액션 설치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액션 파일을 선택하고 "Load"를 눌러 줍니다.

 

 

포토샵 액션
포토샵 액션

액션 창을 보시면 유화 액션이 2개가 설치된 것이 보이실 겁니다. Free Paint Effect1과 2가 있는데 아무거나 선택하신 후 액션 창 밑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눌러주시면 액션이 진행이 됩니다. 액션 2개가 효과가 살짝 다른데 밑에서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화 효과
유화 효과

먼저 첫번째 액션 Free Paint Effect1을 실행한 결과물입니다. 라인이 섬세하게 보이는 것이 느껴집니다.

 

 

유화 효과
유화 효과

Free Paint Effect 2 액션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첫 번째 것보다 색감이 진하고 조금 더 강렬한 것이 느껴집니다. 액션 효과가 다르니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상도 낮은 이미지
해상도 낮은 이미지

참고로 위 액션 효과는 이미지 해상도가 낮으면 효과가 안 나옵니다. 가로 1000px 이미지로 액션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됩니다. 이미지 사이즈가 3000~4000px 이상이 되어야 효과가 잘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샘플
샘플

위 사진도 유화 액션으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유화 효과
유화 효과

Free Paint Effect1 액션으로 효과를 주어 봤습니다.

 

 

포토샵 유화 효과
유화 효과

Free Paint Effect2 액션으로 효과를 주어 봤습니다. 원하시는 느낌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