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대리 발급 방법(위임장 첨부)
인감증명서 대리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미리 말씀 드리면 인감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안 됩니다. 반드시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 가서 발급을 받으신다면 주민등록증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서류를 작성하는 것도 없고 그냥 인감증명서 달라고 하면서 주민등록증을 제시하면 바로 발급해 줍니다. 발급 비용은 600원이고요. (2018년 기준) 간편하죠.
그러나 대리로 발급하게 되면 절차가 생기게 됩니다. 인감증명서는 함부로 발급하면 안 되는 서류죠. 아무나 발급하게 되면 사기나 도용 등 큰 문제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하게 되면 부득이하게 가족이나 직원 등에게 부탁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혹시나 두 번 발걸음 하지 마시라고 인감증명서 대리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인감증명서를 대리발급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위임자의 인감도장과 신분증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주민센터에 비치되어있는 위임장을 바로 쓰고 발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책이 바뀌면서 절차도 변경되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직접 위임장을 쓸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임장은 미리 써서 가야 합니다. 참고로 컴퓨터로 타이핑해서 가면 안 됩니다. 손으로 직접 작성해서 가셔야 합니다.
아마도 대리인이 위임자의 도장을 몰래 가지고 함부로 발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위임자가 위임장을 직접 작성하고 대리인을 통해 주민센터로 가져오게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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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받아서 사용하세요. 관공서 문서들은 다 한글파일이니 컴퓨터에 한글프로그램을 설치하시거나 한글뷰어를 다운받아서 인쇄하셔도 됩니다.
위 이미지는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입니다. 맨 윗쪽 부분에 있는 위임자, 대리인 부분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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