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창 없애기

엉클샘 발행일 : 2019-08-09

윈도우10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검색창이 길게 나오게 되었죠. 검색창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를까 검색창이 길어지니 불편하기도 하고 오히려 거추장스러운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긴 한데 굳이 쓸 이유도 모르겠더군요. 윈도우10에서 불필요한 검색창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윈도우10 검색창
윈도우10 검색창

검색창이 윈도우10 화면 아래에 작업표시줄에 길게 나와있습니다. 검색창을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작업표시줄 검색창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색" 란에 "숨김, 검색 아이콘 표시, 검색 상자 표시"라고 나오는데 아예 검색창을 없애려면 "숨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작업표시줄에서 아예 사라집니다.

 

"검색 아이콘 표시"는 긴 상자는 없어지고 돋보기 아이콘만 표시가 됩니다. 단순히 검색 상자가 보기 싫으신 분들은 아이콘만 표시해 놓으셔도 될 것 같네요.

 

 

윈도우10 검색창
검색창

검색창을 없앴는데 검색 기능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윈도우 버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필요할 때마다 "검색"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이 많지 않은 이상 개인 컴퓨터에서 검색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아이콘만 남겨두시거나 아예 없애시는 것이 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