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요일에도 하는 약국?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에서 알아보자.

엉클샘 발행일 : 2019-08-25

약국 영업시간이 궁금하신가요? 야간이나 주말에 갑자기 아프면 방법이 없죠. 응급실 갈 정도는 아닌데 약은 먹어야 할 것 같고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토요일 저녁이나 일요일에 아프거나 하면 안쓰러워서 가만히 있기도 괴롭죠. 

 

약사분들께서 이러한 상황을 안타까워 하사 사이트를 만드셨으니 바로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인 것입니다. 약국 검색은 물로 휴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 약국도 검색할 수 있는 은혜로운 사이트입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과 "연중무휴약국 검색"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둘은 비슷하지만 성격이 좀 다릅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은 특정 시점(추석, 설날 등)에 문을 여는 약국이고,

연중무휴 약국은 말 그대로 1년 내내 쉬지 않고 문을 여는 약국을 말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휴일 지킴이 약국"으로 검색하시면 가까이 있는(연중무휴가 아닌) 약국이 다가올 명절에도 영업을 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소를 찾을 때 "지역구" 단위까지만 입력해도 검색이 됩니다.

 

 

연중무휴약국 검색

"연중무휴 약국"으로 검색하시면 기본적으로 야간이나 주말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약국들이 나옵니다.

 

 

지도검색

상단 카테고리 "지도 검색"을 통해 지도를 누르면서 검색도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

검색 결과를 보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운영시간", "구분", "현재 운영 여부"를 꼭 먼저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운영시간"은 필수로 보셔야 합니다. 약국이 연중무휴여도 밤에는 문을 닫으니 시간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구분""연중", "야간", "연+야"로 나뉩니다.

"연중"은 연중무휴지만 밤에 문을 닫습니다. "야간"은 야간만 일하고, "연+야"는 연중무휴에 야간까지 일하는 약국을 말합니다."

 

"현재 운영 여부"초록색노란색으로 구분됩니다.

초록색은 약국 컴퓨터 자동 신호로 운영이 확인된 약국을 말하며, 노란색은 자동신호가 없어서 전화가 필요한 약국을 말합니다. 

 

"지도보기"의 돋보기를 클릭하면 카카오맵으로 약국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은혜로운 사이트의 단 한가지 단점은 아직까지 모바일 사이트가 없다는 점. ㅠㅠ 모바일로 봐도 PC에서 보는 것과 똑같이 보입니다. 그러나 검색은 되니 약국 찾는데 전혀 문제는 없으실 겁니다.

 

야간이나 휴일, 명절에 급하게 약이 필요할 때는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에서 가까운 약국을 검색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