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광주 중대물빛공원 탐방기-1

엉클샘 발행일 : 2018-10-27

경기 광주 중대물빛공원 탐방기-1

(사진이 많아서 포스팅을 2개로 나눠서 올립니다)


중대물빛공원

주말에 바람쐬러 갈 곳을 찾아보다가 경기 인근 조그만 공원을 골라봤습니다. 집에서 30분 이내 거리라 가깝고 주차도 쉽고 사람도 별로 없는 곳이라 붐비는 곳 싫어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산책 장소입니다.



중대물빛공원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끔 주말에 오전이나 오후 늦게 오곤 하는데 주차장에 자리가 없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공원 자체가 작고 인기가 없어서 그런지 많이 찾지를 않는 건지 아니면 제가 사람 없을 때만 골라 온 건지 잘 모르겠네요. 주자장 사진 왼쪽에 깃발이 보이는 곳이 중대물빛공원 관리사무소입니다.



중대물빛공원

주차를 하고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배 모양 놀이터입니다.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분들도

걱정없이 놀다가실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이곳에서 물놀이도 가능한데 왼쪽에 파란색 미끄럼틀 밑에

물이 채워집니다. 나름 설계를 잘 했죠.



중대물빛공원

그 옆에 있는 풍차화장실과 쓰레기통. 관리사무소가 바로 옆에 있어서 그런지 화장실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버튼이나 장비들이 조금 낡긴 했지만 깨끗하고 냄새도 별로 안 났습니다.



중대물빛공원

중대물빛공원 종합안내도입니다. 공원의 전체적인 조망과 노선을 그림으로 그려놨습니다. 공원 자체가 작아서 안내도 안 보고 그냥 눈으로 봐도 대충 다 알아봅니다.ㅋ



중대물빛공원

공원에서 흡연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산책하고 있는데 담배 냄새 맡으면 좋던 기분도 다운되겠죠. 해충기피제 분사기도 있는데 모기나 날파리들이 많아서 봄 가을에는 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필요가 없었네요.



중대물빛공원

광주시 관광안내도가 보입니다. 경기도 광주 전체에 대표적으로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하고 있는 안내도입니다.



중대물빛공원

공원 내 텐트, 그늘막 설치가 안 됩니다. 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전동휠도 타실 수 없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킥보드를 가지고 갔는데 별 문제 없었습니다. 공원이 관리가 잘 되고 있네요.



중대물빛공원

공원 광장입니다. 여기서 여러 단체에서 이벤트도 하고 공연도 하고 하더군요. 예전에 왔을 때는 동물보호 캠페인을 하던데 오늘 오전에는 이벤트가 없나보네요. 여름에 야간에 오면 스크린에 영화를 틀어주기도 합니다.



중대물빛공원

풍경이 멋집니다 역시 가을이라 단풍이 잘 들었고 호수도 멋집니다. 단지 오늘 날씨가 좀 춥네요. 영상 10도 안팎인데 바람이 너무 거세게 불어서 두꺼운 겉옷을 챙겨가야 했습니다.


본격적인 풍경 사진은 아래 포스팅에 올라가 있습니다.

2018/10/27 - [일상] - 경기 광주 중대물빛공원 탐방기-2



▼아래는 중대물빛공원 지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