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팟 인코더 다운로드

엉클샘 발행일 : 2019-10-30

다음 팟 인코더는 이제는 과거의 유물이 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편집의 초보도 쉽게 다루고 편집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하고 좋은 프로그램이었지만 다음 TV팟이 카카오TV로 바뀌게 되면서 다음 팟 인코더도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죠. 

 

다음 팟 인코더가 서비스를 중지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디디오넷이라는 회사와의 특허권 분쟁 때문입니다. 디디오넷에서 카카오에 인코딩 특허권 소송을 걸었는데 오랜 재판 끝에 카카오가 승소하기는 했지만 안타깝게도 팟 인코더의 운명은 끝이 나게 됩니다. 

 

다음 팟 인코더는 2013년 1월 15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되었고 2017년 2월 18일에 결국 서비스 종료를 공식적으로 선언하게 됩니다. 무료로 잘 사용하던 사람들과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하시던 분들에게는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이었죠. 저도 간간히 사용하던 사람으로서 어느 순간 다운로드조차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황당하긴 했었습니다.

 

이제는 유물이 된 다음 팟 인코더의 파일을 올려 놓습니다. 파일의 용량이 14M라 분할 압축해서 올려놓습니다. 두 개의 파일을 다 다운로드한 후 zip 파일만 압축 해제하시면 됩니다.

 

다음 팟 인코더 다운로드

DaumPotEncoder.z01
10.00MB
DaumPotEncoder.zip
4.64MB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 다운로드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언제 끊길지 모르기 때문에 링크로 다운로드가 안 된다면 위 파일로 다운로드하세요.

 

다음 팟 인코더 다운로드 링크

 

 

다음팟인코더
다음팟 인코더

직접 설치해 봤는데 설치 및 실행이 문제없이 잘 됩니다. 더 이상의 업데이트가 없다는 것이 문제긴 하지만 지금도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데는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