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로세로 낱말퍼즐 - 과일(8x8)

엉클샘 발행일 : 2018-07-23

과일 주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세로 퍼즐 다섯번째입니다.


● 퍼즐 종류: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 퍼즐 주제: 과일 외


● 퍼즐 성격: 과일 퀴즈 용


● 퍼즐 수준: 과일 단어 위주의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다양한 과일에 대한 퀴즈를 낼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함된 과일단어: 토마토, 유자, 백년초, 파파야, 사과, 무화과,포도, 열대과일 (총8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퍼즐


1. 빨갛고 동그란 열매로 소스로 많이 만들어 먹는 채소. 맛이 달지 않아 보통 설탕을 뿌려먹습니다.

3. 천연 항균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가구에 많이 쓰이는 나무. 요즘에는 나무를 잘게 잘라 배게나 방향제로도 자주 쓰고 있습니다.

6. 인간이 들을 수 없는 소리. 주파수가 20kHz를 넘는 음파를 말함.

8. 피자 종류 중 하나로 치즈가 주로 들어간 피자. 먹으면 쭉쭉 늘어나서 먹는 재미도 있죠.

10. 밤에도 온도가 25도 이상으로 높은 현상. 여름에는 밤에도 이것 때문에 더워서 잠을 설치는 일이 많죠.

11. 조그맣고 빨간색의 새콤달콤한 과일로 포도와 모양이 비슷한 과일. 버찌라고도 합니다.

13. 빨갛고 동그란 과일로 달콤한 맛이 나는 예쁜 과일. "00같은 내 얼굴~ 이쁘기도 하지요~" 라는 노래도 있죠.

15. 꽃이 피지 않는 과일이라는 뜻의 과일로 조금 커다란 계란 모양입니다. 실제로는 꽃이 안 쪽에 펴서 보이지 않을 뿐이죠. 달콤해서 그냥도 먹지만 요리 재료로도 많이 쓰입니다.

17. 이순신 장군님이 한산도 앞바다에서 왜군을 맞아 펼쳤던 전술로 학이 날개를 펼친 것 같은 모양의 전술은?

18. 과거 일본에서 만든 전투용 칼로 양 손으로 사용하는 베기 좋은 칼은?





세로퍼즐


2. 케챱과 함께 드레싱으로 많이 쓰는 소스로 아이보리색의 고소한 맛이 나는 소스.

4. 손바닥 선인장에서 나는 열매로 제주도에서는 이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소염 및 해열 효과가 있어 약용으로 주로 쓰이는 이 과일은 무엇일까요?

5. 레몬이나 오렌지와 비슷한 모양의 과일로 감기 걸렸을 때 차로 많이 마시는 과일입니다. 노란색의 동그랗고 새콤한 이 과일은 무엇일까요?

7. 열대 과일 중 하나로 콜럼버스가 맛본 후 천사의 열매라고 극찬했던 과일입니다. 새콤달콤하며 잘라보면 안 쪽에 검은색 씨앗이 있는 열대 과일은?

8. 이빨 치료를 전문적으로 하는 의사. 이빨이 아프면 이 분에게 가죠.

9. 이탈리아 중부의 유명 관광지로 르네상스 시대를 상징하는 도시입니다. 유명한 예술 작품들이 많이 남아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한 이 도시 이름은?

10. 열대 지방에서 나는 과일을 통틀어 이르는 말.

12. 운전석이 분리되어 있는 고급 승용차를 이르는 말로 승용차처럼 생겼는데 기다란게 특징입니다.

14. 실험과 검증을 통해 세상의 이치를 파악하는 학문. 체계적인 방법과 탐구활동으로 세계의 모든 것들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 연구하는 학문이죠.

16. 조그맣고 검은색의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죠. 이 과일을 짜서 와인이나 쥬스로도 많이 먹습니다.









답안: 

 가로퍼즐

 1-토마토, 3-편백나무, 6-초음파, 8-치즈피자, 10-열대야, 11-체리, 13-사과, 15-무화과, 17-학익진, 18-일본도 

 세로퍼즐

 2-마요네즈, 4-백년초, 5-유자, 7-파파야, 8-치과의사, 9-피렌체, 10- 열대과일, 12-리무진, 14-과학, 16-포도



반응형

댓글